신방수 세무사의 가족 간 상속·증여 영리법인으로 하라!
신방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여러가지 상속세 개정문제로 뉴스가 떠들석한데, 가족간의 상속에 대한 문제가 있을 때 고려할 수 있을 답이 될 책이다.

상속세가 무엇이길래? 얼마나 낮춰진다는 걸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그러던 와중에 상속세 관련된 책이 보이길래 얼른 신청했다. 기존에도 상속에 대한 세금을 적게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다. (다만 나만 몰랐을 뿐...)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세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도 해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어려운 용어들도 잘 이해되지 않는 개념들도 많아서 이걸 이해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많은 도움을 받을 사람은? 법인상속을 고려해 볼 대상은?

법인상속을 통한 세금을 줄이는 방법이 모두에게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상속세율이 30% 초과 and 사전 증여 등으로 상속세율을 30%이하로 줄일수 없는 경우에만 고려하는 것이 좋다.

기존에도 30%까지는 상속세를 낮출 수 있는 방안들이 있기에, 그 이상으로 자산이 많은 분들을 위한 방안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법인 상속과 증여에 필요한 세무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상속과 세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문제를 점검하고 준비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된다.

과세를 어떤 시각에서 먼저 봐야하는지, 어떤 부분을 점검해야 할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법인 주주에게 상속세와 증여세는 어떤 방식으로 부과되는지 세금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지 (물론 법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은 고액 재산가 뿐만 아니라 이를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산관리사, 세무업계 종사자들이 보면 좋을 내용으로 가득하다" 고 이야기 하고 있다.

실무와 이론을 다루고 있기에 일반인 보다는 자산관리사, 세무업계 종사자분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