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 보면 저절로, 감정을 알게 되는 글쓰기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1
해피이선생 지음, 김잔디 그림 / 맘에드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치맘에서 서평 기회를 얻어서 이번에 <쓰다 보면 저절로, 감정을 알기 되는 글쓰기>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하려고 미취학일 때부터 감정 관련된 책을 함께 읽곤 했습니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서 다른 사람에게 표현할 수 있는 게 필요하니까요. 하지만 책 읽을 때만 잠시 관심을 가질 뿐, 지나고나면 자주 사용하는 감정 표현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버이신 해피이선생님이 저자인데, 현직 교사분이라 믿음이 갑니다.



아직 작문 실력이 좋지 않은 우리아이지만, 감정에 관한 배경지식이 쌓이면 글을 쓸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작가의 말에서도 보이네요.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 설명서도 친절하게 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5번인 '도전! 글쓰기'를 어려워할 것 같네요.



차례에서는 이모티콘과 함께 감정이 나타나 있어요. 그림을 맡은 김잔디 작가님이 표현을 잘해주신 것 같아요.



첫번째로는 기쁜 감정입니다. 기쁜 감정으로는 감동하다, 고맙다, 기쁘다, 만족스럽다 등등 다양한 단어가 보입니다. 아이들이 말을 하거나 작문을 할 때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들이에요.



각 단어의 뜻도 알고 감정 관찰하기, 해피이선생의 한마디, 친구가 쓴 글을 본 뒤에 아이가 글쓰기를 하면 그냥 단어만 알고 글을 쓸 때보다는 좀더 풍부한 내용이 나올 것 같습니다.
다른 페이지에서는 감정을 생각해보기, 어울리는 감정 찾기 등을 통해 각각의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중간중간 감정 낱말퍼즐, 감정 사다리, 감정 낱말 찾기 등의 재미있는 요소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책과 함께 동봉된 감정 브로마이드는 한눈에 감정들을 볼 수 있어서, 아이와 감정을 알아본 뒤에 브로마이드의 이모티콘을 보면 익혔던 감정에 대해 떠올릴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와 이 책을 완북하면 감정에 대해 더 많이 알고, 표현력도 늘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열심히 활동해보려 합니다.



-이 서평은 도치맘 카페에서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쓰다보면저절로감정을알게되는글쓰기 #해피이선생 #문해력을키우는어린이01 #맘에드림출판사 #도치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