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 -독후감쓰기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지은이: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출판사: 이레

어느새 서늘한 바람이 귓전을 스치는 계절이다.
흔히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가을만큼 독서가 안 되는 계절도 없는 듯 싶다.
머리 속은 온갖 잡다한 생각이 들어차있는 반면, 가슴은 너무도 공허해지기 때문이다.
텅 빈 마음을 가슴 가득 채워줄 수 있는 것, 나는 다시금 과거의 아련한 메시지를 찾게 되었다.

살면서 실패를 겪지 않은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당장 나만해도 수십, 수 백번의 크고 작은 실패를 맛보았다.
그러나 실패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또 다른 실패를 겪지 않기위한 노력, 그것은 성공보다도 값지고 위대한 것이다.
그런 위대함을 지닌 인물이 있다면 그는 바로 미국 최정상인 토드일 것이라 생각한다.

“왜 하필 나한테지 ”

토드의 다리가 배의 프로필러에 휘말렸을 때, 그가 터트린 소리는 바로 이 소리였다.
자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한탄하는 이 소리… 그는 그대로 좌절감에 빠졌다.
자신의 한쪽 다리를 잘라내야만 했으니까.

그러나 토드는 포기한 것은 아니었다.
사고 후 그는 심리학을 전공했고, 한 재활 센터의 의료 책임자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토드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고, 다시 달려보고싶다는 소망을 키워나갔다.

1993년, 새로운 의족의 개발로 마침내 그는 소원을 이룰 수 있었다.
끈기있게 연습한 결과, 그는 하루에 20키로미터나 뛸 수 있게 되었다.
그럴 무렵, 미국 50주에 있는 가장 높은 산을 등반할 수족절단환자를 찾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신청서를 제출했다.
토드는 이것이 나의 다음 단계라는 대답을 들었고, 모든 것을 준비해 나갔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협회는 후원금이 제대로 걷히지 않아 취소해야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토드는 선언했다.

“난 중단하지 않을 겁니다!”

하고 토드는 직접 후원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6주 뒤, 토드는 계획을 추진, 등반에 첫 걸음을 내딛었다.

거친 눈보라와 얼굴을 스치는 칼날같은 바람을 이기고 마침내 그는 하와이의 마우나키아 정상에 우뚝 섰다.
성공한 것이다.
드디어 그토록 바라던 소망을 이뤄낸 것이다.

확신에 찬 목소리는 그는 말한다.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_hwp_01_.gif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_hwp_02_.gif

제목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 -독후감쓰기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
파일이름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를 읽고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2.hwp
키워드 : 마음을열어주는101가지이야기2를읽고마음을열어주는101가지이야기2,마음,열어주,101가지,이야기,2,읽고,마음,열어주



[추천자료]

- 바르톨로메는 개가 아니다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르톨로메는 개가 아니다
- 새의 선물 새의 선물
-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를 읽고
- 신화가 된 여자, 오프라 윈프리 신화가된여자오프라윈프리
- 내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내영혼이따듯했던날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