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전기 -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 -보고서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글쓴이 - 이옥순 / 출판사 - 창비

“간디”하면 우리는 흔히 “인도의 성자”라는 표현으로 그를 대한다.
그러나 간디가 왜 인도의 성자라고 불리는 가에 대해서 아는 친구들은 그리 많지 않았다.
사실 나도 얼마 전 간디에 대한 전기를 읽고 나서야 간디가 인도를 위해, 인도 사람들을 위해 몸바쳐 투쟁했다는 사실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가 일제 시대 때에 일본의 지배 아래에서 신음하다가 1945년 독립했다는 사실은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어른들로부터 많이 들어 왔지만,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였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약간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지리부도를 통해서 보면 인도는 국토의 넓이가 우리나라의 몇 십 배나 될 정도로 넓은 나라인데, 자기 나라보다 한참이나 작은 영국의 지배를 받았다는 사실이 좀처럼 믿기지가 않았다.

그러나 간디의 전기를 읽으면서 나는 세계역사에 대해서 새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었고, 더욱이 간디라는 위인이 인도를 위해 몸바쳐 온 노력의 가치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영국의 폭력주의에 맞서 결코 폭력이 아닌, 비폭력, 무저항주의를 부르짖은 간디의 모든 행동은 전 인도인의 가슴에 독립에의 의지를 부추겼으며, 마침내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진리를 보여 주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간디에게는 감정에 이끌리지 않는 냉철한 이성이 있었으며, 어떤 압력과 고난 속에서도 결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는 투철한 의지가 있었다.

우리는 흔히 다른 사람으로부터 어떤 피해를 입게 되면 무슨 방법으로든지 그것에 대한 보복을 하.. -보고서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_hwp_01_.gif

제목 : 위인전기 -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 -보고서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위인전기 -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
파일이름 : `위대한 영혼 간디`를 읽고 나서 위대한 영혼 간디.hwp
키워드 : 위인전기,`위대한영혼간디`를읽고나서위대한영혼간디,`위대한,영혼,간디`,읽고,나서,위대한,간디



[추천자료]

- 위인전기 - 백범일지! 김구독후감 백범일지2
- 위인전기 - 라이트 형제를 읽고 독후감1
- 윤봉길의사의 순국
- 위인전기 - 안중근을 읽고나서 안중근
- 위인전기 - 백범김구독후감 백범김구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