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 (첨부1)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

이책의 주인공 주디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입양된 아이이다.주디가 가게된곳은 캐럴라인부인이살고있는 집이였다.캐럴라인부인의 남편의 사촌동생이 주디가 입양된 나라 한국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캐럴라인은 하늘나라로 떠난딸, 주디의 자리를 메꿔줄 아이가필요했는데 사촌동생이 소개시켜주어 캐럴라인은 그 소녀를 입양했다.그 아이가 이책의 주인공 주디이다.

주디는 어릴때 입양되어 5학년때까지 자신이 미국사람인줄 알고있었으나 로빈이라는 아이와 첫데이트를 한후 자신이 동양 사람이라는걸 알게되었다.

내가 주디처럼 입양된 아이였다면 주디처럼 매우슬퍼할것이다.내가 슬퍼할이유는 친부모님과 헤어져있고 날 다른가정에게 입양 되었기때문이다.

친부보님이든 양부모님이든 모든자녀들은 부모님께 감사해야할것이다.왜냐하면 음식을먹는것도 집에사는것도 부모님 덕분이기 떄문이다.

다른나라에서 우리나라로 입양되는 아이들보다 우리나라에서 다른나라로 입양되는 아이들이 휠씬많다고한다.
그런데 외국으로 입양된아이들중 많은아이들이 주디처럼 잘살지못하고 좋지않은대우를받는다고한다.입양된아이들이 좋은대우를 받을수있으면 좋겠다!

노란원숭이는 한국인인 주디가 금발머리를 하자 그모습을 놀리는 말이고 처크는 후진국인 베트남,한국등의 나라를 얕보는 말이기 때문에 너무 기분이 나빴다.

요즘 tv에서 해외입양아들이 친부모를 찾으러 우리나라에 오는것을 많이 볼수있다.

주디도 한국해외 입양아 이다ㅣ.

그래서 미국의 친구들사이에서 혼자 한국인이다,.

그렇지만 입양아인 주디가 혼자 동양인이라는 사실을 부끄러워 한것은 잘못된것 같다.

자신이 남과다르다고해서 자기 자신에 대해 부끄럽고 자신없어하는것은 바보같은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내가 얼마전에 다녀온 일본학교에서는 많은 일본인들 중에 한국인도 몇명있었고 얼굴이 아주 깜하고 머리가 꼬불꼬불한 아이들도 몇명 있었다.
그렇지만 서로 몰려 다니며 같이 얘기하고 놀고 웃고 떠들었다.

주디도 미국에서 특히 따돌림 받거나 어울리지 못하는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입양.. (첨부1)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_doc_01_.gif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_doc_02_.gif

제목 :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 (첨부1)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
파일이름 : 까망머리주디 까망머리주디.doc
키워드 : 까망머리주디까망머리주디,까망머리주디



[추천자료]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를 읽고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
- 날씨전쟁
- 내생에단한번을 읽고나서 일반독후감 내생애단한번
- 독후감 오만과 편견 독후감 오만과편견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