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 (파일첨부1)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

개 미

지은이: 베르나르 베르베르

나는 언제나 개미를 보게 되면 아무렇지도 않게 손으로 꾹 눌러서 죽여 버리곤 했다.
개미 라는 책을 읽게 되면 개미를 함부로 죽이지 못하게 될 거라고 인터넷 리뷰에서 말 했는데, 분명 나는 예외일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나 역시 개미를 함부로 죽일 수 없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미처 알지 못했던 개미들의 세상과 개미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인간세상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고, 개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의 작가는 베르나르 베르베르라고 하는 프랑스의 작가이다.
그가 개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개미의 집을 부수지 않게 된 것은 열 두살 무렵이라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대수롭지 않게 개미를 죽였을 나이인데 말이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는 속담이 떠올랐다.
그는 그렇게 개미에 대한 관심이 유별나게 많았다.
열 일곱살이 되던 해에는 처음으로 자신의 방안에 개미 도시를 들여놓았다고 하고,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소설 개미 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나는 그가 개미에 대해 많이 알고 있어 수월하게 책을 써냈을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120번에 가깝게 개작을 거듭한 끝에 이 책을 냈다고 한다.
역시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 계획도 없이 놀고 있는 현재의 내 모습을 떠올려보면서, 나의 미래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았다.



이런 저런 생각들을 뒤로하고 다시 책에 집중했다.
처음에는 좀 지루한 감이 있었지만 읽어 나가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 언제부터인가 개미 라는 책속에 푹 빠져있었다.
역시 베스트셀러답게, 한 줄 한 줄이 훌륭한 과학소설이자 흥미진진한 추리소설 같았다.
개미들끼리 치열한 세력다툼을 하고, 각자의 맡은 일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개미들은 우리들을 보고 손가락들 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매우 두려워하는 한편, 신으로 모시기도 했다.
이렇게 인간들과 의사소통을 하게 된 개미들은 나름대로의 도시에서 문명을 건설하게 된다.
불을 다루고 장례풍습과 종교까지 가지고, 우리와 별반 다를 게 없는 생활을 한다.
하지만 아이들이 개미들의 집에 한 불장난 때문에 수많은 개미들이 죽고, 개미들은 손가락들 에게 반감을 갖게 되어 교신을 중단한다.
나중에는 손가락들을 제거하려고 원정군을 파견하기도 한다.
내가 어렸을 때 무심코 했던 장난들이 개미에게 이렇게 큰 피해와 우리들에 대한 적대의식을 갖게 할 줄이야! 한편으로는 인간들이 개미뿐만이 아니라 모든 동식물에게 너무나도 큰 피해를 주는 것 같아 부끄럽기도 하였다.

한편, 이상한 지하실에 들어간 사람들은 수수께끼와 죽을 고비를 넘겨 에드몽 웰즈의 비밀 연구실과 로제타석, 그리고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을 발견하게 되고 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사람들이 지하실에 이렇게 들어오게 된 걸 보면 에드몽 웰즈의 계략이 성공한 것 같기도 하다.
다들 경험해봐서 알 것이다.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어지는 게 사람이다.
아마 다들 한번쯤은 그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에드몽은 이 점을 이용한 것이다.
그렇게 지하실에서 사람들은 살아간다.
그들은 리빙스턴박사라는 개미로봇을 만들어 개미들과 대화를 하게 되고 서로 협력을 하게 된다.
하지만 다른 .. (파일첨부1)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_hwp_01_.gif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_hwp_02_.gif

제목 :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 (파일첨부1)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
파일이름 :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hwp
키워드 : 개미를읽고나서개미,개미,읽고,나서


[관련자료]

-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일반독후감 꿈꾸는다락방
- 기억속의 들꽃 기억 속의 들꽃
- 미학오딧세이를 읽고나서 독후감 진중권미학오디세이
-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를 읽고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읽고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1
-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읽고 일반독후감 독후감 라임오렌지나무를 읽고
- 개미를 읽고 개미를 읽고…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 반기문 독후감 바보처럼공부하고천재처럼꿈꿔라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