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 (첨부#1)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현대문명과 과학의 발달로 많은 것들을 얻어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그로 인해 생긴 문제점들을 보면 ‘자연으로 돌아가라’라는 루소의 말에 큰 공감을 느낄 만큼 우리 사회는 혼란스럽고 어지럽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정이나 정의감, 용기, 질서와 같은 미덕들은 뒷전으로 하고 자신의 편의와 이익만을 위해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자연으로 돌아가야 할지도 모른다.
남을 위한다는 것, 당연하고 쉬운 일이 우리 주위에선 보기 힘들게 되었다.
중학교때 배운, 이 사회는 더불어 사는 것이라는 말을 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 느낄 수 있었다.

글의 저자가 십대였을 때 일이었다.
아버지와 함께 서커스를 구경하려고 온 그는 인상적인 가족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아이들이 무려 여덟명이나 되는 대가족이었다.
그들은 한눈에 보기에도 가정형편이 별로 좋은 편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그들 모두는 행복해 보였고 아이들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서로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 같았다.

하지만 조금 뒤, 매표소의 여직원이 말하는 표값을 듣자 아이들의 어머니는 고개를 떨구었고 아버지의 입술은 가늘게 떨리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남자는 그만큼의 돈이 없는 게 분명했다.
아이들은 서커스를 본다는 생각에 한껏 부풀어 있는데 그런 아이들에게 돈이 없어 서커스를 볼 수 없다고 하면 얼마나 상처를 받을까 하는 생각에 나도 불쌍하게 생각했다.
그리고 문득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이상한 생각도 들었다.
이때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필자의 아버지가 주머니에 있던 20달러짜리 지폐를 꺼내 바닥에 떨어뜨렸다.
그리곤 다시 주워 아이들의 아버지에게 주며 당신의 호주머니에서 돈이 떨어졌다고 말을 한다.
그 남자는 상황을 금방 알아차리고는 그 절망스럽고 당황스런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어준 아버지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표를 사가지고 들어갔다.
그러나 필자와 아버지는 차를 타고 집으로 와야만 했다.
필자의 집도 전혀 부자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비록 서커스를 보지는 못했지만 마음은 결코 허.. (첨부#1)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_hwp_01_.gif

제목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 (첨부#1)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
파일이름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hwp
키워드 : `마음을열어주는101가지이야기`를읽고독후감,`마음,열어주,101가지,이야기`,읽고,독후감



[추천자료]

- 압록강은 흐른다 압록강은 흐른다
- 원미동 사람들을 읽고… 원미동 사람들
-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1 남도 독후감 입니다 나의문화유산답사기1
-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 2고
-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