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압축파일)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박완서]

박완서의 글의 특징은 내가 생각해 보았는데 시골 풍경이 많이 그려져 있는 거 같다.
그녀가 지은 그리 많은 책을 읽어보지는 못하였다.
그 많던 싱아 는 누가 다 먹었을까 는 처음에 시골을 배경으로 담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친숙하고 정답게 다가와서 이 책이 재밌나 보다.
이 책은 박완서의 유년시절부터 겪었던 희로애락을 적은 자서전이었다.
처음에는 이 책이 상당히 재미없는 줄 알았다.
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깐 내가 경험 하지 못했던 그런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이해하기 힘들었나보다.
책을 읽은 기간만 봐도 알 수 있다.
이 책을 다 읽기 에 소요된 기간은 무려 일주일이나 되었다.

그래도 다 읽고 나니까. 나에게 살이 되고 피가 돼는 내용들뿐이었다.
자서전인 만큼 주인공은 박완서 자신이었다.
주인공 자신이 시골에 살면서 느낀 것과 엄마를 따라 서울로 올라간 후에 겪게 된 놀라움과 적응하지 못하였던 점들은 나로 하여금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게 얼마나 어려운 것 인가를 알게 해주는 부분이었다.

주인공의 할아버지는 안락한 양반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그런 노인네였다.
주인공은 할아버지의 그런 면을 못마땅하게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그런 귀여운 손녀였다.
그렇지만 그 행복은 오래 가지 못하였다.
할아버지가 병으로 쓰러지 셔서 자주 놀아 주시지 못하였기 때문이었다.
안타까웠다.

그러던 어느 날 주인공은 서울로 엄마를 따라서 올라가게 된다.
주인공은 서울로 올라가기 전까지만 해도 엄마의 형편이 넉넉한지 알았으나 그렇지 못하였다.
엄마도 힘들게 생활을 하시고 계시던 것이었다.
서울은 주인공에게 너무나 높은 벽이었다.
시골과는 다른 면이 한두 가지 아니 모든 면이 달랐기 때문이다.
그런 서울을 주인공은 두려워했다.
무조건 시골을 벗어만 나을게 좋은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이때 처음 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놀라운 게 참 많았다.
가장 크게 놀란 점은 바로 주인공의 기억력이

다. 나는 17살인 지금도 6살 때는 생각도 안 나는데 이 책을 쓸 때 무엇이 이렇게 이 많은

분량을 채워 책을 만들까. 라는 의문점이 생겼다.
참 대단했다.
내가 생각하기에도 정말로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말이 없다.
하지만 자서전이 자신이 이제까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는

그런 계기가 된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내가 이제껏 살아오면서 나에게 부끄럽지 않게 살

아왔나를 회상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주인공은, 이 .. (압축파일)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_hwp_01_.gif

제목 :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압축파일)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파일이름 :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hwp
키워드 : 그많던싱아는누가다먹었을까그많던싱아는누가다먹었을까,그많던,싱아,누가,먹었을까,많던,싱아


[관련자료]

- 하이킹 걸즈
- 동물농장을 읽고 동물농장
- 내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내영혼이따듯했던날들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을 읽고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을 읽고
- 나는아름답다를 읽고나서 독후감나는아름답다
- 꺼삐딴 리를 읽고 꺼삐딴리
- 금따는 콩밭을 읽고
- 그 많은 싱아를 읽고 그많던 싱아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싱아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