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전기 -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 -감상문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

<위인전 독후감>

세종대왕을 읽고…

세종대왕은 한글을 만드신 분이다.
세종대왕은 1397년 4월 10일 태종의 셋째 아들로 태어나셨고 어릴 적부터 책읽기를 좋아하여 책에 파묻혀 사셨다.
세종대왕은 백성을 위하여 한글을 만드셨다.
그리고 세종대왕은 왕위에 오른지 32년이 되는 해인 1450년 2월 17일에 돌아가셨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세종대왕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많은 교훈을 얻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하여 책을 많이 읽어야 된다는 것을 배웠다.
세종대왕이 어렸을 때의 일이었다.
세종대왕이 울어서 우유나 사탕을 주어도 울음을 그치지 않고 책을 주면 울음을 그쳤다고 한다.
또 눈병이 나고 몸이 좋지 않게 되자 내시들이 책을 다 가져갔을 때는 온 방안을 뒤져 책 한 권을 찾아내어 그 책을 계속 읽었다고 한다.

그 부분을 읽자 놀라워서 눈이 동그래졌다.
한편으로는 신기하기도 하였다.
세종대왕은 책이 그렇게 좋았을까 아픈데도 책을 읽으면 힘들지 않았을까 그리고 그렇게 책을 좋아하는 세종대왕이야기를 읽으니 나의 얼굴이 화끈화끈 달아오르는 것 같았다.
무엇 때문일까 아마도 요즘에 책을 많이 읽지 않아서 인 것 같다.앞으로는 세종대왕처럼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

또한 왕이 되면 백성들을 생각하여야 된다는 것을 배웠다.
그 당시에는 우리만의 문자가 없어서 중국의 한자를 빌려쓰고 있었다.
한자는 어려워서 쉽게 포기하는 사람이 많았다.
그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세종대왕은 백성들을 위하여 훈민정음(한글)을 만드셨다.

이 부분을 읽자 가슴이 찡해지고 감동을 받아 눈물이 날것 같.. -감상문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_hwp_01_.gif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_hwp_02_.gif

제목 : 위인전기 -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 -감상문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위인전기 -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
파일이름 : 세종대왕을 읽고 위인전 독후감.hwp
키워드 : 위인전기,세종대왕을읽고위인전독후감,세종대왕,읽고,위인전,독후감



[추천자료]

- 위인전기 - 천재의 노력이 점철된 새로운 화폭 천재의 노력이 점철된 새로운 화폭
- 이순신 감상문
- 스티븐 잡스
- 위인전기 - `안중근 전기`를 읽고 안중근 전기
- 위인전기 - 위인전기 김유신을 읽고나서 김유신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