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 -독후감상문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

바람이 제 멋대로 춤을 춰, 창문이 덜컹덜컹 했다.
나는 책상 앞에 있는 스탠드를 켜고, 파일꽂이에 고스란히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책 하나를 꺼내었다.
얼마 안되는 분량이었지만, 조금은 이해하기 힘든 책이었다.
하나씩 조금씩, 모르는 낱말을 찾아보면서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레디메이드, 레디메이드의 뜻을 해석해보면 `기성품‘이다.
이 글에서 지신인들, 즉 인텔리들은 기성품인생을 살고 있다는것을 잘 나타내주고 있는 작품이다.
여기서 등장하는 . P군은 신문사에 있는 K사장에게 취직운동을 하지만, K사장은 P군을 취직시켜 주지 않는다, 그런 P군에게 농촌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여기서 K사장이 자신만 생각하는 이기주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P군이 올때마다 거절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K사장에 대한 반감이 컸다.
아무리 신문사가 구제기관이 아니라 해도, 한 사람이 힘들게 지치도록 취직운동을 해왔고, P군은 고등까지 마친 인텔리 계층이 아니던가, 그러면 K사장이 P군을 이해해줘야 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P군과 같은 인텔리 계층들이 그 시대에 취업도 제대로 못하고 밥도 제대로 못먹고,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그 시대 얼마나 힘들었는지 가슴 깊이 다가왔다.
인텔리들의 삶, 작가가 말하는 기성품인생이 아닐까 인텔리들은 부르주아지 계층들에게 팔려나가는 삶이다.
더 비유를 들어본다면, 인텔리들은 노예라고 할 수 있을것 같기도 했다.
인텔리들의 비참하고 힘든 삶, 내가 그 시대를 살았다면, 나는 너무 지쳐 인생에 대한 원망도 없이 죽을것만 같았다.
인텔리들의 삶을 보면서, 내가 아주 좋은 집에 살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나의 집이라는 공간이 있어서 감사하게 느껴졌고, 배불리 밥을 먹을 수 있다는것이 새삼스럽게 정말 감사히 느껴질수가 아니하였다.
인텔리들의 삶을 보면서 오늘날 대학교에 나와도 취업을 못하는 이들을 생각해보았다 인텔리들의 삶과 오늘날 취업을 못하는 대학생들의 삶이 같게만 느껴졌다.

P군은 자신 아들인 창선이를 교육을 시키지 않고, 인쇄소에서 기술을 배우라고 한다.
P군.. -독후감상문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_hwp_01_.gif

제목 :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 -독후감상문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
파일이름 :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 레디메이드 인생을 읽고.hwp
키워드 : 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레디메이드인생을읽고나서,레디메이드,인생,읽고



[추천자료]

- 딸에게 주는 레시피
- 국어 독후감 : 황금 깃털
-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 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들을 읽고 나서 슬프게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보고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