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쓰기 -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 -숙제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

<독후감>

걸리버 아저씨께

걸리버 아저씨 안녕하세요

저는 합니다.

걸리버 아저씨는 바다에서 배를 타면서 여러 가지 여행을 하셨죠 저도 그런 여행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아저씨가 맨 처음 여행 한 곳은 소인국(릴리펏)이었죠. 그곳에서 아저씨는 거인으로 사람들에게 통했죠.

여러 사람이 아저씨의 몸을 오르락내리락 거렸잖아요. 그런데 아저씨 화나지 않으셨나요 귀찮기도 하지 않으셨어요

저라면 귀찮아서 화를 많이 냈을 텐데……

그리고 아저씨가 궁정에 오줌을 싸서 불을 질렀을 때는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읽어보니 아저씨는 그것으로 인해 두 눈을 뽑을 뻔 하셨죠.

하지만 소인국(릴리펏)을 탈출하고 다시 조국인 영국으로 돌아와서 이제는 아저씨가 항해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아저씨는 또 항해를 하러 가셨죠.

이번에는 거인국(브롭딩낵)을 여행하게 되었죠. 아저씨는 몸이 작아서, 주위에서는 큰 구경거리 이었어요. 다행이 꼬마유모가 있어서 아저씨는 보호받을 수 있었죠.

거기에다가 주인이 혹사 시켜서 몸이 나빠졌었는데, 아저씨가 왕비 님에게 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아저씨가 그곳에서 여러 가지 일을 겪은 것을 읽고 저도 한번 그런곳을 여행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독수리에 채여 다시 사람에게 구출되었죠.

이번에는 거인국(브롭딩낵)에서 혼쭐나면서도 재미있었으니, 항해를 할까 말까 궁금했는데, 아저씨는 또 항해를 하게 되죠.

이번에는 떠다니는 섬나라를 여행할 수 있게 되었었어요.

하지만 사람들은 모두 지금까지 봐왔던 사람들하고 달랐어요. 고개는 옆으로 기울고, 눈을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해있고……

거기에다가 미신까지 믿어서 저는 그 나라가 형편없는 나라라고 생각했는데, 그 나라는 수학과 음악에 매우 뛰어났었어요.

그래서 아저씨는 무시당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게 되죠.

그 다음에는 발니바비 섬에 가고, 글립덥드립 섬에 가서는 알렉산더 대왕을 만날 수 있게 되죠. 저도 그런 것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럭낵 왕궁에 가서 일본에 가.. -숙제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_hwp_01_.gif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_hwp_02_.gif

제목 : 편지쓰기 -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 -숙제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편지쓰기 -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
파일이름 : 걸리버 아저씨께 올릴거.hwp
키워드 : 편지쓰기,걸리버아저씨께올릴거,걸리버,아저씨께,올릴거


[관련자료]

- 하늘나라 우체국을 읽고 하늘 나라 우체국
- 편지쓰기 - 헬렌켈러 할머니께 헬렌


[추천자료]

- 편지쓰기 - 삼국지를 읽고
- 독서퀴즈 - 말랑하고 쫀독한 세계지리 이야기 문제 말랑쫀독세계지리내용반
- 참여하는 시민 즐거운 정치
- 편지쓰기 - 상록수 편지 상록수 편지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나서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