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 -탐구스쿨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을 읽게 된 계기가 단순히 호기심 때문이었다.
책의 제목과 표지를 보자 마자 느낀 부분은 `어떤 장애를 가진 누나의 이야기일까 ` 난 오로지 그 누나의 장애에만 관심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의 구성은 총 여섯편의 짧은 단편을 엮은 이야기로서 처음 시작하는 `우리누나`라는 글을 읽고 난 후 그 다음 이야기인 `잇자국`을 읽으면서 나는 `우리누나`에 관한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는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계속 한 편, 한 편을 읽어 나가면서 이야기가 각 각 한 편의 짧은 단편들로 이루어진 내용임을 알 수 있었고, 동시에 그저 몸이 약간 불편한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일 뿐인데, 그런것을 호기심으로 대한 나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졌다.

한 달 열심히 일해서 받은 첫월급으로 식구들의 저녁을 사주기 위해 레스토랑으로 데려가는 누나를 책에서 읽으며 나도 모르게 가슴이 벅차올랐다.
그리고 그녀의 월급은 식구들의 저녁을 사주기에는 턱없이 모자랐지만 히로누나의 마음을 알기에 아빠는 누나의 월급봉투에 몰래 돈을 더 넣어주고 그날 저녁의 계산을 할 수 있는 영광을 누나에게 안겨 주었을때 내 코끝이 찡함을 느꼈다.

다른 친구들의 장난과 폭력에 저항 한 번 못하다 결국 그 아이가 할 수 있었던 최선의 행동은 괴롭히는 시게루의 허벅지를 물어버리지만 모든 잘못을 뒤집어 써버리고 말을 하지 못하기에 두 눈으로만 억울함을 호소 하며 울어버렸던 장애우의 이야기이다.

오빠의 결혼식에 가지 못해서 마음이 상한 미유키에게 다케시는 자신의 누나결혼식에 다녀왔음에도 미유키의 마음이 또 한 번 다칠까봐 자신 역시 누나의 결혼식에 가지 못했다고 거짓말하는 다케시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게 미유키나 다케시처럼 장애를 가진 형제가 있었다면 나 역시 그들을 다른 이들에게 보이는 게 부끄럽다고 생각했을까 하는 생각을 오래 해봤다.

이 책을 통해.. -탐구스쿨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_doc_01_.gif

제목 :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 -탐구스쿨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
파일이름 : 우리누나를 읽고나서 우리누나.doc
키워드 : 우리누나를읽고나서우리누나,우리누나,읽고나서



[추천자료]

- 크리스마스 선물 크리스마스 선물
- 권여선의 봄밤을 읽고나서
- 노인과 바다를 읽고 노인과바다2고
- 수레바퀴 아래서 수레바퀴아래서 중
- `나는 죽지 않겠다`를 읽고나서 `나는 죽지 않겠다`를 읽고나서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