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파일첨부1)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엄마와 함께 서점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책일 이것저것 뒤져보면서 고르고 있는데 엄마께서 웬 어떤 책을 꺼내더니 나에게 권해주셨다.
처음에는 책 표지도 그렇고, 내가 좋아하는 책의 종류가 아닌 것 같아서 읽기가 싫어졌다.
하지만 종의 기원이 어떤 내용인지도 궁금하고 찰스 다윈이 어떤 사람인지도 알면 좋을 것 같아서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재미없을 것이라는 나의 생각과는 달리 무척 흥미로웠다.
종의 기원은 찰스 다윈이 지은 책으로 종의 기원은 인류 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책이라고 나와 있다.
인류 역사가 발전해온 것에 관심 있던 나는 책을 주의 깊게 보게 되었다.
이 책에는 모든 생물들은 환경과 적응하며 진화하는 모습을 쉽게 보여주고 있다.
나는 과학에 관심도 있고 책의 글과 그림들이 내 눈길을 끌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찰스 다윈의 부모님이 찰스 다윈이 의사가 되기를 원했다.
하지만 찰스 다윈은 곤충이나 동물 등에 관심이 많았다.
다윈이 과학자가 되기 전 까지는 할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이 부분에서 훌륭한 과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한 사람의 영향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종의 기원은 처음에 사람의 조상이 원숭이라는 것을 알고, 수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아내기도 하였다.
종종 찰스다윈을 조롱하는 사람들이 내 눈에는 그 사람들이 바보같이 보였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과학이 발전하지 않았던 그 당시 사람들이 믿지 않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직접 확인 하지 못하면 믿지 못하는 성격도 가지고 있으니. 하지만 요즘 시대에 다윈이 발표한 종의 기원을 조롱한다면, 웃긴 사실일 것이다.

또 하나 책을 읽으면서 흥미로웠던 부분은, 뱀은 처음에 뒷다리를 가지고 있었으나, 지금은 없어졌다.
말 또한 처음에 앞 발가락이 네 개였지만 지금은 하나라는 사실이 놀라웠다.
말은 다리를 많이 이용하여 달릴수록 그 기관이 발달해진다.
두더지 또한 앞발을 이용하여 땅굴을 많이 파낼 수 록 앞발이 발달해져 땅굴을 더 많이 팔 수 있다.
이렇게 동물들이 진화해온 과정을 보면서 자기 환경에 맞게 진화해온 동물들이 놀라웠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기 환경에 맞지 않으면 불평을 하는데 동물은 진화를 했던 것이다.
또한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점을 알게 되어서 무척 뿌듯하다.

그리고 종의 기원을 읽으면서 여러 가지 동물의 본능도 알게 되었다.
동물들에게는 여러 본능이 있다.
그 중에서 뻐꾸기는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는다는 것이 웃긴.. (파일첨부1)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_hwp_01_.gif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_hwp_02_.gif

제목 :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파일첨부1)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파일이름 :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 독후감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읽고.hwp
키워드 : 다윈의종의기원을읽고독후감다윈의종의기원을읽고,다윈,종,기원,읽고,독후감,다윈,종,기원


[관련자료]

- 새빨간 거짓말, 통계 새빨간거짓말통계
- 봄봄을 읽고 봄봄을 읽고
- 데미안을 읽고나서 데미안
- 과학도서 -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를 읽고나서, 과학독후감 파인만씨
- 과학도서 -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를 읽고 파인만씨
- 과학도서 -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를 읽고 파인만 씨
- 과학도서 -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를 읽고 과학콘서트
- 과학도서 - 엔트로피를 읽고나서 과학독후감 엔트로피
- 과학도서 - 과학혁명의구조 과학혁명의구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