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잘한다는 것 - 슈퍼개미에게 직접 배우는 성공 투자 핵심 비법!
배진한 지음 / 이레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에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통해 자산이 늘어났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누구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누구는 코인에 투자하고, 누구는 주식에 투자해서 자산이 불어났다는 부러운 소식이 들려온다. 이런 다양한 투자의 방법 속에서 아마도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는 투자가 주식 투자일 것이다. 부동산 투자에 비해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고, 코인보다는 그 나마 안정성이 조금 더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아무 종목이나 사도 수익이 났다는 시장에서도 의외로 주식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린 사람들이 생각보다, 소문보다는 많지 않은 것 같다. 주린이로서 늘 궁금했던 부분이였다. 무조건 사기만 하면 돈을 버는 시장이라는데.. 오히려 자산이 감소한 사람은 왜 그런 것일까?



이런 고민 속에서 다양한 매체와 책을 통해서 주식 투자의 기본을 알기 위한 노력을 했었고, 그런 과정에서 만난 투자가자 '투자를 잘한다는 것'의 저자인 배진한 님이다. 유튜브를 통해서 해 주시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이 갔었고 이번에 책을 출판하셨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은 마음에 서평에 응모했는데 운이 좋게 선발되어 소중한 책을 읽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 책은 주식 투자를 처음하는 주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 보통 주식 투자 책이라고 하면 저자의 성공담만을 구구절절 풀어내고 막상 투자의 방법은 애매하게 기술한 책이 있고, 또 어떤 경우에는 너무 기술적인 내용만을 다루어서 수학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책도 있다.



그러나 배진한 님의 책은 저자의 과거 사업과 투자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통해 투자에 앞서 경제와 관련된 올바른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담담하게 풀어 내고 있으며, 주식투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저자가 제시하는 꼭 필요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며 투자에 필요한 마인드 뿐만 기술적인 부분까지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위해 가져야 하는 마인드를 다시 한번 일깨워 주고 있다.



저자의 경험과 투자 방법, 그리고 투자 마인드 까지.. 주식을 처음 접하는 혹은 공부가 부족한 상황에서 투자에 나선 초보 투자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내용도 너무 과하지도 적지도 않게 주린이 투자자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분량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한 기계적인 투자가 아니라 정말 오랜시간 주식과 더불어 자산을 불려가길 원하는 투자가가 가져야 하는, 저자가 제시하는 마음가짐과 태도는 백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 같다. 공부하고 투자하며 기업과 함께 동행하는 올바른 투자 방법은 말로는 쉽지만 체득화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주식 투자 시장에서 방향성을 잃고 방황하는 투자가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아는 내용이라고 밀쳐 낼 것이 아니라 다시한번 읽고 체득화 하는 과정을 가져 갔으면 한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배진한 님의 말을 옮겨 본다.


"빠르게 부자가 되려고 애쓰지 말고 천천히 성공한 사람들의 행동과 모습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천천히 오래 멀리 가는 투자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