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SKY 최고의 공부법 - EBS에 소개된 상위 1% 공부 비법!
서울대·고려대·연세대 합격생 20인 지음, 구맹회 엮음 / 꿈결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EBS에서 소개된 상위 1% 공부비법이 고스란히 담긴 책 추천

 

 

 

 

이제 저희아이도 5학년이 되니깐 공부비법에 관심만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고학년의 공부비법을 알아볼려고 서점에서 좋은 책을 찾아보던 중.

 

 

EBS에서 소개된 상위 1% 공부비법이 소개되었다는

[ 중학생 SKY최고의 공부법 ]  책을 꼼꼼히 살펴보던 중

이 책 한권은 꼭 소장해서 꼼꼼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합격생이 들려주는 중학교 공부법의 모든 것

 

 

 

SKY합격생 20의 솔직한 공부비법이 들어가 있다는 책이더라구요.

 

 

 

 

 

 

 

 

중학생이 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조언들을 얘기해주는데...

역시 입시에서는 내신은 빠지지 않는 내용이에요.

 

 

 

내신을 빼놓고 논할 수 없는 입시.

 

 

내신을 잘 받을 수 있는 공부비법들을 꼼꼼히 알려주고 있네요.

 

 

 

 

 

 

 

그러면서 내신은 그 어떤 비법이 없다는 것은 오로지 '노력'만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것.

이는 노력의 양과 질만으로 성적이 결정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내가 열심히 노력하는 노력한 만큼 나오는 것이 내신 성적이라고 하네요.

어떠한 꼼수가 비법이 통하지 않는것이라고 하네요.

 

 

 

 

  

 

 

너무 좋은 팁들을 많이 줘서

연필로 줄을 그으면서 책을 아주 꼼꼼히 보고 있네요.

 

 

 

 

 

 

 

 


 

공부를 시작 할 때에는 자신의 목표를 뚜렷하게 정하고 공부를 시작하라고 하네요.

공부를 하는 목표​가 있어야지만 끝까지 열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사진으로 공부스케쥴은 어떻게 작성하고...

자신이 공부하는 책상은 어떻게 해놓으면 좋은지... 그런것들도 꼼꼼히 적혀있어요.

이 책은 정말 초등학생 고학년에서부터 중학생이 읽으면 참 좋을것 같아요.

우선은 제가 먼저 읽어보고 저희 아이에게 한번 읽어보라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이 책을 보고 제가 공부할 게 아닌만큼...

공부를 몇년간 해야하는 아이를 위해서 아이가 직접 읽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당신이 목표에 눈을 고정 시키고 있다면 장애물은 보이지 않는다'는 명언이 확~ 와닿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