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by 이밥차 1 - 완벽한 레시피로 다시 만나는 삼시세끼 by 이밥차 1
이밥차 요리연구소.tvN 삼시세끼 제작팀 공동 기획 엮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금요일밤이면 잊지 않고 꼭 보고 있는 삼시세끼
순박하지만 익숙한 재료들을 가지고 만들어내는 음식들을 볼때면
밥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엄마가 해주던 음식들이 자꾸만 생각나는데
엄마가 해주시던 음식레시피를 잘 몰라서 난감 하던차에
삼시세끼에서 소개되었던 요리레시피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네요. 









이밥차에서 삼시세끼에서 나오는 레시피를 가지고 요리책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삼시세끼를 보면서 꼭 만들어 보고 싶었던 요리들이 있는데
이 책이 있어서 다행히 제가 배우고 싶었던 요리들을 배워볼 수 있게 되었네요. 








프라이드치킨도 삼시세끼에서 했었는데...
삼시세끼에서 나온 프라이드치킨, 야채튀김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사진과 함께 자세한 레시피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그러면서 요리의 꿀팁이라고 해서 
요리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을 요리 상식들을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프라이드 튀김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튀김을 어떻게 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야채튀김, 고기튀김, 생선튀김 각각의 재료에 맞는 튀김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제가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튀김인데 이렇게 튀김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어떤 요리책에서도 이렇게 아주 자세히 설명해준 적이 없는것 같은데 
이밥차에서는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요리책이랍니다. 




얇은 이밥차 요리책도 종종 사보는 이유가 이런거죠. ^^
요리 레시피가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요리초보들도 얼마든지 쉽게 요리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죠. 












달걀로도 후라이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요리해 먹는 방법을 소개해주고 잇어요. 


이 역시 아주 큰 도움이 되겠어요. 
후라이 하나만 잘 해도 근사한 밥 한끼 해결은 되는만큼 힘이 되는 요리의 꿀팁이네요. 










삼시세끼 정선편, 어촌편에서 소개되어진 요리레시피들이 들어가 있는 이밥차 삼시세끼 요리책



어촌편에서도 다양한 요리가 나온 만큼 해먹고 싶었던 요리들이 많았는데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나왔던 요리 레시피들도 함께 알려주니깐 도움이 많이 되네요. 




리 레시피를 알려줄 때에도 이밥차만의 훈수를 꼼꼼히 알려주고 있네요. 



전문적으로 요리를 가르쳐주는 요리연구가가 있는것 같이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저만의 요리연구가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