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에서 남극까지 역사 문화 자연이 한눈에 쏙 들어오는 아주아주 놀라운 세계그림지도
젠 그린 글, 크리스티안 엥겔 그림 / 사파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아주 놀라운 세계그림지도] 한눈으로 살펴볼 수 있는 세계그림지도



초등 고학년이 되니깐 슬슬 세계지리가 들어가더라구요. 
세계지리가 많이는 들어가지 않지만 그래도 알아야지 수업을 따라갈 수 있게 되니깐
세계지리에 관한 책을 읽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라도 아이에게 세계지리를 좀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세계그림지도를 찾아봤네요. 




사파리 출판사에 나온 [아주아주 놀라운 세계그림지도 ]를 서점에서 살짝 살펴보니깐 책이 정말 잘 만들어져 있는것 같아 이 책 한번 꼭 읽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격대비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세계지리를 알려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책 크기도 커서 어린 자녀들이 보기에도 딱이더라구요. 







첫 장을 펼쳐보면 세계의 나라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세계각국의 국기도 살펴볼 수 있고, 
대륙별로 나라별로 구분되어져 있어서 어린 자녀가 보기에도 딱 좋도록 되어 있네요. 









책을 펼치면 대륙별로 나라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아프리카, 남아프리카, 북유럽, 서유럽등 이런식으로 분류해준 뒤,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들은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죠.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면서 국제 사회에 막강한 힘과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지 미국만큼은 2페이지 빼곡히 정리되어 있네요. 


정말 중요한 것들만 아이들이 그 나라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만 정리해놓아서 
굳이 지리관련 전집을 들이지 않고서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기상정보들도 들어가 있고, 기후와 식생에 대해서도 한눈으로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고지대, 산간지대, 온대초원,침엽수림,열대우림,사바나 초원,사막지대,눈과 얼음등으로 표시해주고 있어 어떤 나라의 날씨를 예측하고 알 수 있기도 하네요. 








<꼭 봐야 할 것! >이란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을 정리해놓았어요. 

꼭 봐야할 것들은 정말 중요한 것들만 정리해서 놓았네요.








그리고 세계지리만 있는것이 아닌... 
역사에 대해서도 살짝살짝 알려주기도 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세도 나왔지만 역시..우리나라에 대한 것은 많이 나오지 않았네요. 


세계에서 우리나라는 그리 강한 강대국이 아닌만큼 이정도만 나온거겠죠. 
우리 자손들이 열심히 우리나라를 세계적으로 널리널리 알린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전세계 사람들이 알아주는 나라가 되겠죠.  ^^







나라별로 색깔을 조금씩 달리해서 표시해주고 
수도가 어디인지도 알려주고 그 나라마다 유명한 것들을 알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져 있네요. 





마지막으로 넓은 바다를 알려주고 있어요. 

지구의 바다를 크게 다섯개의 대양으로 나눠준다고 합니다. 


대양의 대해서도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 책 한권만 읽어도 세계지리 공부할 때 만큼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책인것 같아요. ^^




저희집에서는 어린아이(5세)도 잘보내요. 
아무래도 그림이 그려진 것을 보면서 세계지도를 눈으로 익히고 있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