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잼 1단계 - 공기와 빛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유아과학실험 ::: 과학실험도 하면서 놀이장난감도 만들 수 이는 사이언스잼


유치원에 다녀오면 심심하다고 하는 녀석을 위해서

요즘 아이들과 함께 간단히 해볼 수 있는 과학실험을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과학실험 하면 아주 거창하게 준비해서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천재교육 사이언스잼 과학실험교구를 만나고서부터는 그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어요. 









사이언스잼 개봉기 - 힘과 운동




저번에 사이언스잼 개봉기를 잠깐 소개해드렸으니 자세히 보고싶으신 분은 
위의 URL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살펴보세요 ^^






사이언스잼 박스를 개봉하면 아이랑 해볼 수 있는 
유아과학실험 교구가 한가득 들어가 있어요. 


과학실험교구가 1~2개 정도  들어가 있을 줄 알았는데... 
구성품이 아주 어마어마한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








만들기 재료들이 지퍼백에 들어가 있어요. 
모든 재료가 한 곳에 들어가 있으니깐 굳이
 제가 따로 준비할 것이 없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











만드는 방법도 그림과 함께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어른이 해주지 않아도 아이 혼자서도 잘 해낼 수 있더라구요. ^^







그리고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과학원리를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재미있는 놀이감을 만들면서 과학적인 지식도 쌓을 수 있죠. 







학교 다녀와서는 동생하고 놀아주겠다면서
사이언스잼 꺼내서는 동생이 만들어 달라고 하는 걸 만들어 주고 있어요. 


큰애가 11세이니 아주 손쉽게 어른 도움 없이도 혼자서 뚝닥뚝닥 만들 수 있어요. 
7~8세만 되어도 혼자서 만들 수 있을거에요. 









큰애가 동생한테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주면서 
동생에게 과학적인 원리를 함께 설명해주면서 동생하고 아주 사이좋게
놀이장난감을 만들고 있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


사이언스잼 덕분에 형제의 우애도 더욱더 좋아지네요. 





간단하게 놀이감을 만들어 보면서 과학원리도 깨우치고 하니깐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만족하는 것이에요.



천재교육 사이언스잼 시리즈가 몇개 있지만 
조금 더 많은 종류의 시리즈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이런 과학실험 교구들이 나오면 아이들이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해보면서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과학실험교구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