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 포유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이동학 지음, 김원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를 꽉~ 잡아주는 초등과학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포유류









사람과 비슷한 포유류에 대해서 알아볼까 싶어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포유류 책을 꺼냈어요. 

이 책은 초3학년 과학교과서에 나오는 것들이 많이 나와있네요. 
거의 초3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동물편이 다 나온듯 해요. 

이 책 한권으로 초3학년 과학은 꽉~ 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1단계. 인트로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인트로 부분이 나오는데...
인트로에서는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짧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교과연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
.
.

2단계 학습만화

그리고 카툰형식으로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8개의 소주제를 8가지 캐릭터를
가지고 스토리형식(만화)처럼 꾸며주어서 읽기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즐기면서 읽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
.
.
 3단계 학습정보

실사사진이 풍부하게 제공되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시각적 학습효과를 얻도록 도와주고 있고요.
과학 +사회,국어,음악, 미술등 융합형 구성으로 되어 있어 
사고력을 기를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7. 포유류



1. 고양이과 동물
2. 개과 동물
3. 영장목 동물들
4. 발굽이 있는 동물들
5. 쥐목 동물들
6. 땅에서 사는 포유류
7. 바다에 사는 포유류
8. 박쥐

8가지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 책은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김원 교수님께서 감수를 보셨다고 하네요. 
지식책의 경우 감수를 잘 보고 책을 고르셔야 한답니다. 

지식책인만큼 그 분유에서 권위가 있는 분이 감수를 하는 책을 선택하셔야해요.



아이가 이 책에서는 8번째 스토리 박쥐를 좋아하기에
박쥐편에서는 책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재미있는 만화형시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어요. 
글밥이 많은걸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완전 딱인 책이죠. ^^


물론 고학년들에게도 잘 맞을거에요. 
이런 재미있는 만화형식의 학습만화를 봄으로써 아이들이 편안하게 즐기면서 
책을 접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테니깐요.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다보면 언제가부터는 책을 보지말라고 해도 
아이가 원하는 책이 있으면 꼭 책을 읽을려고 하더라구요.




< 학습정보 >



학습정보에서는 실사사진 또는 그림이 풍부하게 제공되면서 
학습만화에서 알지 못했던 학습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있어요. 





박쥐가 날수 있는 포유류로 유일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박쥐의 특성, 박쥐의 생김새등
박쥐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네요. 








박쥐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네요. 

그리고 박쥐의 생김새가 각각 다르게 생긴것도 신기하더라구요. 

특히, 온두라스 흰박쥐라는것도 처음 보게 되었고, 
박쥐가 혐오스럽다거나 하지 않고 이렇게 귀여운 작은 햄스터처럼 보이는것도 
신기하고 놀랍네요. 









마지막으로 나는 것처럼 보이는 포유류를 소개하고 마무리 했는데요. 

마치 박쥐처럼 나는 것처럼 보이는 포유류로는 하늘다람쥐가 있다고 하네요. 

하늘 다람쥐 말고도 날여우원숭이도 비막을 이용해서 날 수 있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