뜯어먹는 중학 영단어 1800 (2018년용) - 60일 완성 중학 뜯어먹는 영단어/숙어 (2018년)
김승영.고지영 지음 / 동아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이번 겨울방학은 그 어떤때보다 조금은 긴 것 같아요. 

그전에는 24일정도 였던것 같은데..이번 겨울방학은 다른때와는 달리 30일정도 방학이더라구요. ㅎㅎㅎ


방학이 기니깐... 전 너무너무 좋아요. 

^^ 아이랑 집에서 뭔가를 할 생각에 마구마구 기분이 업되더라구요.



그렇지만 이 초심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하는게 가자 좋겠다는 생각으로 서점에 들어가서 아이랑 볼 책들을 보던 중



이걸 봤는데... 겨울방학 동안 기본 영단어를 외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뜯어먹는 중학기본영단어 1200 >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중학교 영단어 인 줄 알았는데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 알아두면 좋을 영단어들을 모아두었더라구요.


책 표지만 보고 안봤으면 그냥 중학교 영단어라고 생각했을것 같아요.






중학교 1~2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영단어가 나온다고 하는데..


초등학교에서도 얼마든지 많이 나오는 영단어들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책으로 아이랑 영단어 외울까?싶어
뜯어먹는 중학기본영단어로 선택했네요. 


20개씩 품사별로 나누어 각각 자주 나오는 순서대로 배열해서 암기할 수 있어요




품사별 컬러화를 해서 훨씬 더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일일 암기장'도 있어서 다시 한번 암기 하기 편하도록 되어 있네요. 


미니 영어사전 같은 느낌이 뜯어먹는 중학기본영단어 1200







권장하는 학습법이라고 해서 어떻게 영단어를 외우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어요. 



이대로만 따라 하다면 훨신 쉽게 금방 암기하고 조금 더 오랫동안 암기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첫장을 펼치니깐 가장 자주 나오는 것들을 품사별로 구별해서 암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색깔로도 품사 구별을 해두어서 아직 품사가 뭔지 모르는 저희 아이에게는 완전 딱인것 같아요.

< 참고로 초3학년 >








암기를 하고 나면 간단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테스트장이 바로 뒷장에 나와요. 

테스트 문항이 좀 많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저는 괜찮더라구요. 
너무 많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첫장을 먼저 외워보겠다는데...

^^ 쉽다고 금방금방 끝낼 수 있다면서 후다닥 문제집을 풀고 있네요. 




단어 암기가 모두 되면 이제는 테스트로... go~ go~~










영단어 암기하고 바로 테스트하는거라 아이가 힘들이지 않고 
잘 따라서 하고 있네요. 

지금까지 보니깐 아직까지는 틀린게 없어요. 

ㅎㅎㅎ


단어가 쉬워서 그러겠죠. 이정도는 아이들이 다 깨우치고 있으니깐....



.
.
.

이렇게 공부하고 나면 책 뒤편에는 누적 테스트장이라고 해서 
암기한 영단어를 다시한번 제대로 외웠는지 체크해볼 수 있도록 암기장이 만들어져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