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 인체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이동학 지음, 김중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매니아인 저희 아이가 이번에 고른건 융합과학 인체입니다. 

몇달전부터 떠들썩한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해서 얘기가 나오니깐... 에볼라 바이러스가 뭘까?하면서 고민고민 하더니..

이제는 인체로 책이 넘어가더라구요. 


이처럼 아이가 궁금해 하는 것들을 이렇게 조금씩 궁금해 할 때 아이가 궁금해 하는 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방법이겠죠. 







그래서 이번에 스토리버스 인체로 선택~!!!


표지부터 남다른 포스의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인체









1. 뼈와 근육

2. 혈액과 순환

3. 소화와 배설

4. 호흡

5. 눈과 코

6. 귀와 입

7. 피부와 털

8. 뇌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인체 책에서는 이런 스토리로 이야기를 해준다고 하네요. 


정말 재미있을것 같아요. 








스토리버스는 재미있는 만화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저도 옆에서 덩달아 아이랑 함께 만화를 봤네요. 

아이랑 본 만화가 가장 첫편에서 나온 뼈와 근육을 봤어요. 











뼈는 우리 몸의 튼튼한 기초가 되고, 근육은 수축과 이완을 하면서 우리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죠. 

살아있는 조직인 뼈의 종류와 근육의 다양한 움직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어요.






만화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면서, 

우리몸의 기둥. 뼈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뼈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기도 해서 백과사전 못지 않게 너무너무 괜찮네요. 

해골 뼈 모양이 징그럽다고 하면서도 정말로 재미있게 보네요. ^^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관절이 있는데.. 그 관절들이 어떤 일들을 하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관절들은 단단한 뼈가 부드럽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만화형식으로도 설명해주면서 좀 더 보충해야 할 정보들은 따로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 괜찮네요. 

초등저학년때부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책 보다보면 정말로 괜찮을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