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과학추천도서 -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초등과학에는 역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만한것이 없는것 같아요. 

저희아이는 스토리버스 책만 오기만을 기다리고 기다린답니다. ^^






초등과학추천도서로 많은 분들께 꼽히고 있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이번에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책을 받았어요. 



생태계책을 보는 순간 지금 저희아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교과과정에 나오는 것들이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아이도 책을 받는 순간부터

그 자리에 앉아서 움직이지도 않은채 쭉~ 책만 보고 있네요. 




과학 관련 학습만화는 많이 봐왔는데..

그동안 봐왔던 과학 학습만화들 중 스토리버스 학습만화책이 가장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여러가지 스토리로 꾸며져 있는데다가

스토리가 너무 길지 않아서 좋다고 하더군요.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에서는 



1.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


2. 늪과 습지


3. 생태계와 생산자


4. 생태계의 먹이사슬


5. 환경 청소부 분해자


6. 변신하는 동물들


7. 공생과 기생


8. 멸정 위기의 생태계





이런 내용들을 다룬다고 하네요.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인트로 --> 학습만화 --> 학습정보



이 순서로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과학상식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할로윈데이가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저희 아이는 이 스토리가 가장 재미있다면서 이 스토리를 많이 보더라구요. 


드라큘라 모습이 무섭기보다는 귀여워요~~








큐라와 유령친구 스토리에서는

환경 청소부 분해자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분해자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죠.











동물이 먹고 남은 식물 찌꺼기나 동물의 배성물, 죽은 사체는 그냥 사라지는 게 아닌,

세균, 버섯, 곰팡이 같은 생물들에 의해서 

없애거나 분해한다는 걸 자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 부분을 통해서 생산자, 1차 소비자, 2차 소비자, 분해자의 관계구도를 알게 되었네요.














큐라와 유령친구 스토리는 제가 읽어도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큐라가 너무 귀여워서 무서운 드라큘라라고 생각되지 않아요. ㅎㅎㅎ



그림도 어찌나 귀엽고 깜직하게 그렸는지.. 너무 마음에 들어요. 









뭘 보는지 저렇게 심각한가 했더니...

만화형식으로 되어져 있는 본문을 다 읽고서는 학습정보 부분을 읽고 있었네요.









분해자하면 헤로운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분해자가 이 세상에 없으면 이 세상은 벌써 거대한 쓰레기장이 될거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왜 분해자가 필요한지 알려주고 있어요. 










분해자로는 쇠똥구리, 송장벌레 같은 작ㅇㄴ 벌레들도 있다네요.

이들은 사체를 잘게 찢어 미생물의 분해를 도와주고 있다고 하네요. 



그냥 귀여운 곤충일 줄 알았는데...

아주 특별한 일을 하고 있다면서 신기해하더라구요. 





이번에 본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도 정말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초3학년부터 초6학년에 배워야 할것들이 모두 나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