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급수 한자 5급 세트 - 전5권 - 기초 과정 해법 급수 한자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해법급수한자5급-매일매일 한자공부하기~



초등한자 / 한자공부 / 초등한자학습지 / 해법급수한자 / 한자시험





예섭이는 유치원때 마법천자문 한자학습만화책을 보고는 한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그때부터 한자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런모습을 보고 한자공부 같은것은 아이가 관심 있을때

 시키는것이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것도 아이가 커가면서 초등 한자 공부를 점점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아이가 좋아서 시키기는 하지만 아이가 공부할 시간이 없어지면

그토록 좋아하던 한자에 대한 관심도 서서히 없어지더라구요.



고학년으로 올라갈때마다 한자공부를 게으르게 하면 안되는데도

따로 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초등 한자 공부를 잘 하지 못하게 되네요. 








천재교육 - 해법 급수 한자 5급




그런데 지금 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제는 더이상 미루지 않고

또다시 초등 한자시험을 준비하고자 한자학습지를 하나 선택했어요.



제가 선택한 초등한자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해법 급수 한자 교재에요.








5급에 나오는 한자들을 스토리 형식으로 한자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가 한자 학습만화를 보면서 재미있게 5급 한자를 익히게 되네요. 




이 재미있는 학습만화만 보더라도 5급 한자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1주일씩 배우게 되는 한자들이 어떤것들인지 목차로 알려주고,

하루에 몇장씩 한자 학습 교재를 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어서 좋네요.



공부계획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하루에 몇개의 한자단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한자의 뜻과 음을 알려주고 어떻게 쓰이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한자를 필순대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필순대로 한자를 한자한자

정성껏 쓰면서 한자공부에 매진하면 되겠어요. 














필순에 맞춰서 한자 한자 정성껏 쓰고 있어요. 


이렇게 매일매일 조금씩 한자를 쓰다보면 한자실력을 다시 살릴 수 있겠죠. 


필순을 숫자로 알려줘서 아이가 훨씬 더 쉽게 받아들이네요. 



다른 한자교재에서는 필순을 숫자로 나타내기보다는 쓰는 순서를 알려주다보니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것 같이 한자를 느리게 쓰더라구요. 

그러면서 힘들다고 하는데 천재교육 해법 급수한자는 필순을 숫자로 알려줘서

숫자가 쓰인대로 찾아서 바로바로 한자를 쓸 수 있다고 너무 편하다고 하네요. 










하루하루 쓰면서 배우게 되는 한자를 공부하게 되면

마무리로 간단한 한자시험을 치루게 되어있어요. 



조금전에 한자를 쓰면서 공부했는데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는지 머리를 붙잡고 

생각이 잘 안난다고 하네요. ^^;;











그래도 성실하게 자기가 해야할 부분까지는 열심히 한자공부를 하고 있네요. 



아이가 꼭 해야하는 분량을 표시해두고 있어서 

아이 혼자서도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해법 급수 한자 교재가

너무너무 마음에 드네요. 











공부해야할 한자를 매번 쓰고 눈으로 익힐 수 있도록 반복수업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어서

초등 한자 공부를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간단히 시험을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할 수 있는 시험지부분도 있어서 좋아요.











열심히 공부한 보람을 느낄려면 몇달간 열심히 공부해서 한자급수 따내야겠죠? ^^




겨울방학때까지 열심히 해볼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