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 셜록 3 : UFO(우주선)의 비밀을 밝혀라! - 확률.통계.규칙성 편 수학 탐정 셜록 3
스튜디오달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교과연계 학습만화 수학탐정셜록만 보고 있네요.

 

 

 

 

 

 

 

 

 

 

 

 

 

 

오늘도 학교에 다녀오더니 불금이라고 오늘은 책만 보겠다고 앉아서는

한시간이 넘어도 자기방에서 나올 생각이 없는지 나오질 않더라구요.

 

 

도대체 어떤 책을 읽길래... 이렇게 오랜시간동안 책을 읽나 봤더니..

 

 

 

 

 

 

 

 

 

 

 

 

수학탐정셜록 3탄을 보고 있더라구요. ^^

 

 

수학탐정셜록이 보면 볼수록 계속해서 빠지는 중독성 있는 학습만화인가봐요.

한번 보게되면 손에서 놓을려고 하질 않네요.

 

 

 

 

 

 

 

 

 

 

교과연계도서 이면서 수학학습만화인 수학탐정셜록

 

1탄을 읽더니 2탄을 읽고, 2탄을 읽으니

3탄, 4탄, 5탄을 모두 읽어버리네요.

 

 

한번 읽을때마다 2~3권은 그냥 슝~ 읽어버리고 있어요.

 

 

 

오늘저녁에도 무려 3권 수학탐정셜록을 봤더라구요.

 

 

 

 

큰아이가 이번에 보는 3탄은 어떤 내용을 되어 있는지 궁금해서 저도 3탄을 살짝 봤어요.

 

 

 

 

 

 

 

3탄에서는 자료를 조사하여 표로 나타내기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고요.

 

 

 

 

 

 

 

 

수학탐정셜록 4탄에서는

 

덧셈표, 곱셈표에서 규칙찾기

달력에서 규칙 찾기

규칮을 찾아 문제 해결하기

 

 

 

 

 

 

 

 

수학탐정셜록 5탄에서는

 

쌓기나무로 똑같은 모양으로 쌓기

쌓기나무로 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여러가지 모양으로 쌓기

 

 

이런식으로 배우는 것들이 각권마다 틀리게 나오네요.

 

책을 읽는 아아이가 가장 힘들어하고 어려워 하는 단원이 어떤것인지 알아낸 뒤,

수학탐정셜록 시리즈를 찾아보는것도 참 좋을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들이나 용어들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네요.

 

초등저학년때부터 읽어두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지금 저희 아이가 수학탐정셜로 1~5탄까지 보고 있는데

거의 지금 배웠던 것들이 나와서 아이가 더욱더 재미있어하고 흥미롭게 생각하더라구요.

 

 

수학하면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해서

수학동화책도 이제는 살펴볼려고 하지 않는데

이번 수학탐정셜록 덕분에 아이가 수학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고 재미를 느끼게 되었어요.

 

 

 

 

 

 

 

 

 

 

 

 

 

 

 

 

 

 

 

이런것들은 3학년 1학기때 모두 배웠던 것이라 아이가 더욱더 재미있어하네요.

 

자기가 아는걸 한번 더 해보니깐 아이가 훨신더 수학탐정셜록이 어렵게 느껴져서 보기 싫은

수학학습만화가 아니라는 점이 너무너무 좋아요.

 

 

3학년 1학기때 배웠던 것들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얼마 안 있으면 수학경시대회를 보기에 이렇게 배웠던 것들을 다시한번 훝어보는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한붓그리기도 알려주고 있어요.

한붓그리기 같은 경우는 교과과정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영재학급이나상위권 수학에서는

항상 나오는 수학단원이죠.

 

 

한붓그리기도 마냥 그려보기보다는 원리를 알고 한다면 좀 더 쉽게 빨리 문제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기에 이렇게 한붓그리기 원리를 설명해주는 것도 정말 좋네요.

 

 

 

 

 

 

 

 

 

 

 

 

마지막으로 수학지식의 백과사전이란 코너는 다양한 분야를 다뤄주고 있어요.

수학적인 지식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다른 분야의 지식도 함께 알려주고 있네요.

 

 

 

 

 

 

 

 

 

우리 큰 아이가 수학탐정셜록 수학학습만화책에 푹~ 빠져서 살고 있는지 알겠어요.

 

남자아이라.. 탐정셜록처럼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알아내는 묘미 때문에

더욱더 푹~ 빠져서 수학탐정셜록만 읽고 있네요.

 

 

 

어떤 책이든 많이... 정독하면서 보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그래야지만 정확한 지식을 쌓을 수 있을테니깐요.

 

 

 

수학탐정셜록 시리즈 너무너무 재미있다고 벌써부터 아직 보지 못했던 다른 권을

보고 싶다고 난리네요. 언제한번 서점에 가서 쫙~ 사줘야겠어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