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학습만화는 많은 이웃님들을 통해서 살펴보고 있었어요. 

이웃님들이 보여주신 스토리버스 학습만화를 보니 정말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듯 해서 꼭 한번 스토리버스 학습만화를

큰아이에게 건네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융합교육'이란 한 가지 주제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방법으로

'우주'를 과학 정보로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북극성으로 방향을 찾는 법, 토성의 고리를 처음 발견한 갈릴레이 이야기, 

일식을 관찰할 때 건강상 주의할 점, 반 고흐는 별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외계인은 정말 있을 지 등 다양한 의문을 가져보면서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8가지 캐릭터로 구성된 신유형 옴니버스. 

8개로 분류된 소주제를 8가지 만화가 각각 풀어냈네요. 

만화가 정말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데다가 스토리도 그리 길지 않아서

아이가 훨씬 더 잘 보고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스토리버스 학습만화는 타사에서 읽었던 학습만화와는 달리 

정보성 내용이 들어가 있어서 정말 유익한 것 같아요. 

스토리버스학습만화는 만화형식으로만 되어 있는 내용들로만 꾸며진 그런 학습만화가 아니네요.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은 만화형식으로 설명해주고 있고, 

그 외에 좀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부분들을 따로 모아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화상 탐사 보고서 쓰는것만 봐도 정말로 정성 들여서 펼쳐낸 학습만화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미스터리 서클 같은것은 그냥 글로만 나오지 않고 이렇게 사진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어서

미스터리 서클이 무엇인지 금방 알 수 있네요. 




이런점에 스토리버스 학습만화가 왜 많은 부모님들께..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었네요. 





우주편을 읽다보니 다음편도 읽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