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흥보가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1
김금숙 만화, 최동현 감수 / 길벗스쿨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고전읽기 - 흥보가] 재미있는 만화형식으로 판소리 흥보가를 이해시켜주고 있다.

 

 

 

초3학년이 되니깐 제 주변에서는 고전읽기가 한창이더라구요.

몇년전부터 초등고전읽기 열풍이 일더니 아직까지도 고전읽기 열풍은 없어지지 않은채 많은 분들이 아이들에게 초등고전읽기를 시켜주고 있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아이라 저도 초등고전읽기에 동참해봤어요.

 

 

 

 

 

 

고전읽기를 조금 쉽게 알려주고 싶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길벗출판사에서 나온 판소리 흥보가를 선택했어요.

 

 

책 표지부터 익살스런 표정으로 반겨주는 주인공들을 보니 책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

 

 

 

길벗스쿨에서 나온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판소리 흥보가는 김국숙씨가 만화를 그려주셨는데... 만화를 그려준 김금숙 씨가 부른 '흥보가'를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도 있어요.

 

아님 검색창에 '김금숙의 흥보가'라고 검색을 해봐도 된다고 하네요.

 

저도 나중에 아이랑 검색해봐서 판소리 흥보가를 제대로 들어볼까해요.

 

 

 

 

 

 

 

 

 

 

판소리 흥보가는 재미있게 아이들이 볼 수 있도록 만화형식으로 꾸며졌어요.

판소리하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것인만큼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해가 빨리 될 수 있도록 만화형식으로 글쓰길르 했나봐요.

 

 

그래서 그런지 초3학년이 저희 아이도 판소리 흥보가를 재미있게 읽어내려가네요.

 

책이 조금 두꺼운 편이라 글밥이 많은 책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글밥이 많은 두꺼운 책이 아닌...

만화형식으로 아주 탄탄한  스토리가 들어가 있어서 책 두께는 조금 두껍지만...

재미있게 아이가 즐겁게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을 수 있도록 꾸며놓았어요.

 

 

 

판소리 흥보가가 어떤것인지도 모른 저희 아이도 이 책 내용을 잠깐 살펴보더니 너무 재미있을 것 같다면서 관심을 가지더라구요. ^^

그 관심으로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몇시간을 이 책만 읽어내더라구요.

 

 

 

 

 

 

 

 

 

책 중간중간에는 판소리가 들어가 있어요.

아이들도 이걸 보고 따라 부를 수 있죠. ^^

 

 

제가 아이를 따라 한번 읽어봤는데 정말로 진짜 재미있었어요.

만화형식으로 나와서 재미있는데...거기에다가 사투리까지 섞여서 훨씬 더 생생한 느낌이 나면서 재미있더라구요.

 

저도 읽으면서 자꾸만 푹~ 빠져서 저도 몇십분만에 모두 읽어버렸던 책이에요.

 

아이가 읽으면 좋은책이지만..꼭 아이만 읽을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어른도 함께 읽으면 판소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판소리가 얼마나 좋은 소리인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책 뒤에는 판소리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판소리의 유례, 판소리에 들어가 있는 장단, <흥보가>에 대한 작품해설, 이런것들이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그냥 재미있는 <흥보가>였다고 읽고 끝낼 것이 아니더라구요.

<흥보가>에 대한 작품해설을 보면서 <흥보가>에 나오는 놀부,흥부가 진짜 형제가 아닌 사회문제를 일으키고 가장 문제가 되었던 양반과 서민들과의 불편한 관계를 재미있는 노랫말 형식으로 부르면서 고질불통에다 욕심 많은  양반들을 비꼬는 소리였다는 사실도 알게 되니

판소리에 대한 생각이 조금 달리 생각하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