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n's Bus Ride
해리엣 지퍼트 지음 / Penguin Group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퍼핀영리더스 LEVEL2] Jason's Bus Ride 외 2권 살펴보기

 

 

 

 

 

 

Puffin Young Readers 퍼핀 영리더스


대상 : 유치~초등학교 저학년


구성 : Level 1 Set 10종, Level 2 Set 30종, Level 3~4 Set  30종

 

 

* Level 1부터 Level 4까지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퍼핀영리더스

* GRL(Guided Reading Level) 적용으로 효과적인 개인별 맞춤 독서 가능

* 아이 스스로 책을 읽고 폭넓은 이해력과 어휘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리더스 시리즈

* Storybook을 거쳐 본격적인 독서를 위한 입문용 리더스 시리즈

* Fiction과 Non-fiction, 고전명작과 수상작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읽기 경험 제공

* 원어민이 읽어주는 Audio CD는 음성 뿐 아니라 배경음악과 함께 들을 수도 있음.


GRL은 미국 초등학교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읽기 수준 평가도구입니다.

 

 


Level 1 = 처음 읽기를 시작하는 Emergent Reader
그림으로 충분히 이해되는 쉬운 내용과 필수단어 습득

 

 

Level 2 = 중요 단어와 간단한 문장을 쉽게 읽을 수 있는 단계
간단한 대화문이 포함된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Level 3 = 세 음절 이상의 단어와 긴 문장을 읽을 수 있는 단계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있는 사고력을 키우는 스토리

 

 

Level 4 = 스스로 책을 읽을 수 있는 단계
유명 문학 작품과 위인전으로 구성된 다양한 스토리

 

 

 

 

 

저희아이는 영어를 설렁설렁 가르치고 있어서

아주 특별히 잘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은 짧은문장정도는 자기 스스로 읽고

내용파악이 되고 있는 아이라

Level 2부터 한번 살펴보기로 했어요.

 

 

 

 

 

문장이 그리 길지가 않죠.

Jason got on the bus.

He paid the bus driver.

 

이정도는 우리 아이 그냥 쉽게 읽어내는데...

문제는 got이란 단어의 뜻을  제대로 아는가가 관건이었는데...

우리 큰아이 got이란게 뭔지 몰라하네요.

 

다른 영단어들은 다 알겠다고 하는데 got을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ㅡ.ㅡ

 

 

 

한 단어 때문에 스토리의 맥을 끓을 수 없어서.. 그냥 쭉~ 읽혀봤어요.

 

 

 

 

 

 

 

문장이 어렵지는 않아보이는데 우리 아이의 입장에서는 이 문장의 뜻을 알런지...

그래서 또 물어봤다.

 

영단어 하나하나의 뜻은 알겠는데..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

역시... 영단어의 뜻을 대표적인 뜻풀이로만 알고 있구나...

영단어의 뜻으로 여러가지 형태로 사용될 수 있다는걸 아직까지는 잘 모르는것 같아요.

 

특히 looked.. 이런 영단어를 어떻게 뜻풀이를 해야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전에서 직접 looked를 찾아서 알려주었더니..그제서야 look의 과거형으로 쓰이고

 뜻이 조금은 다르다는걸 알겠다고 하네요.

 

 

 

 

이처럼 우리 아이는 단어에 대해서 과거,현재,미래에 쓰이는 방법까지는 아직 모르고 있네요.

그러면서 해석하는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는 걸 아직까지는 모르고 있네요.

 

좀 더 영어공부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팍팍~~

 

 

 

 

 

 

 

 

 

 

outside라는 단어라도 나와서 우리아이의 영어 읽기 수준을 좀 올려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히 명사,동사만 나오는  문장이 아닌, 문장의 질을 좀 더 높여줄 수 있는 영단어들을

 들어가 있는 문장이라서 더 좋네요.

 

 

퍼핀영리더스 레벨2로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영어문장을 읽는건 그리 어려워하지는 못하지만...

영단어의 쓰임새가 문장 어떤곳에 와서 어떤뜻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걸 보니깐

저희아이에게는 Puffin Young Readers Level 2를 들이길 참 잘했네요.

 

 

스토리도 뚝 끓기는 그런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도 좋네요.

 

 

 

Level 2를 모두 읽으면 3단계, 4단계까지 끌어올려야겠다는 의자가 팍팍~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