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시리즈
모로토미 요시히코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세부터 사춘기까지 되는 남자아이를 제대로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는 책 표지를 보는 순간

바로 이 책이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큰아이가 학교를 다니고부터 말투도 행동도 그전과는 달라서

깜짝깜짝 놀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답니다.

그 모습들을 보고 정말로 많은 생각들이 많았어요.

제가 남자아이를 둘 키우는 엄마이지만 항상 공부하고 남자아이를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공부하고 실천할려고 노력하는 엄마이기에

우리 아들들을 좀 더 잘 키우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그건 저만의 생각일 뿐...

제가 생각하지 못하던 것들을 아이가 할때면 가슴이 무너지더라구요.  ㅡ.ㅡ

 

그런 모습을 볼때마다 '이걸 어쩌지', '이럴때에는 어떻게 해줘야 하는거야??'하는 물음이 제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더라구요.

 

 

 

 

 

 

 

아들을 키우는 다른 엄마들을 만나서 얘기를 해보면 다들 하는 말들이...

 

"남자아이는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 " 남자아이의 마음은 알 수가 없어요. 정말 키우기 힘들어요"라는 얘기로 이야기가 시작되죠.

 

저역시도 아들 둘을 키우는 엄마로써 남자아이 키우는것이 가끔씩은 힘들답니다.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정신적으로 힘들더라구요.

 

 

 

 

 

 

이 책을 본격적으로 읽을려고 책을 펼쳐드는데 가장 눈에 확~ 들어오는 문구가 있더라구요.

'평생미혼' 한번도 결혼하지 않은 채 인생을 보내는것을 '평생미혼'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이 '평생미혼'이 될 확률이 높은 사람이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살아온 남자들이 '평생미혼'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왜 남자들이 '평생미혼'이 될 확률이 높은지 살펴보니...

남자아이들의 경우 여자아이들보다 손이 많이 간다고 하네요. 그렇게 손이 많이 가는 아이를 잘 돌보지 못하고

그냥 사춘기까지 방치한다면 등교거부를 하거나 은둔형외톨이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네요.

은둔형외톨이도 여자보다는 남자들에게 많이 발생하게 되고, 바로 잡기가 훨씬 더 힘들다고 합니다.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상처를 잘 받는 남자가 '평생미혼'으로 살아갈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우리아이가 '평생미혼'으로 살아가지 않도록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는 해법을 이 책에서 차례차례

0세부터 사춘기까지 엄마가 아들들을 어떻게 키워줘야 하는지 자세히 얘기해주고 있어요.

 

 

 

 

 

 

 

 

 

 

 

 

 

 

 

 

 

 

지금 반항기에 서서히 접어들고 있는 우리 큰아이를 어떻게 잘 이끌어주어야 할 지...

이제 엄마와 전쟁을 치뤄야 하는 둘째아이를 어떻게 잘 이끌어주어야 하는지 배워보고 싶어서

책장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앉은 자리에서 반정도를 읽었네요.

 

이 책을 읽으니깐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이제는 엄마의 손이 어느정도 타지 않는 큰아이에게 점점 손을 놓고 있는 저에게

'아직까지는 아니군... 더 신경써서 이끌어줘야할 시기였군' 생각이 들게 해줬어요.

 

심리가 가장 불안할 때 엄마가 가장 옆에서 지켜봐주고 있어야 할때인데

밖으로 나갈 생각만 했다는 제 자신이 부끄럽고 창피하더라구요.

 

 

이 책을 지금은 다 읽지 못했지만 끝까지 다 읽고 난 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잊지말고 남자아이들에게 해줘야 하는 엄마의 말투와 행동들

낱낱이 적어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두고 매일매일 읽어야겠어요.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네요.

여자인 엄마가 남자인 아들을 키우는거 정말로 힘들어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어느정도 남자인 아들의 심리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그럴때 엄마가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서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