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5 - 생각을 뒤집는 발상 내일은 발명왕 5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자가 장래희망인 울 아들.

내일은 실험왕과 내일은 발명왕을 보고부터는 과학자의 꿈이 한층 더 가까이 가는것 같다면서

내일은 발명왕 언제쯤 나오냐고 자꾸만 물어봤었는데..

 

드디어 내일은 발명왕 5탄  생각을 뒤집는 발상 이 나왔어요.

 

이 책을 받고 어찌나 좋아하던지.. 받자마자 열심히 포장 뜯고서는 책도 펼쳐들기전에 발명키트를 후다닥 만들어버렸네요.

어찌나 빨리도 만들었는지.. 사진도 못찍었어요.

발명키트로는 물펌프를 만드는 거였는데...

이거. 만드는것 처음에는 쉽다고 후다닥 만들더니.... 몇번의 실패끝에 스스로 물펌프를 만들었어요.

 

저는 도와주지 않아요. ^^;; 힘들어도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어내야지만 진정으로 자신의 것이 된다고 믿는 저는

아이가 하는걸 도와주지는 않고 그냥 지켜만 보고 있죠. ^^

그렇게 하다보면 한 3번정도의 실패끝에 물펌프를 만들었는데..

물펌프를 만들어놓고서는.. 어항의 물고기들에게 물을 넣어주어야겠다면서 다른걸 변형해서 만들더라구요.

 

그러는 바람에 실패끝에 만들어낸 물펌프의 모습을 못보여드리네요.

물펌프도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울 아들이 워낙 자기 멋대로 하는 성격이라..

그냥 그림만 보고 만들더니..실패를 몇번 하더라구요

 

 

 

 

 

 

발명키트 물펌프를 만들고서는 부랴부랴 책상에 앉아서 책을 펼쳐보더라구요.

음.. 좋은 습관이에요. ^^

 

요즘 방학내내 책만 붙잡고 있어요. 그런데..그게 모두 학습만화라서.. 조금 책 보는 장르를 건드려주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요즘 드네요.

요즘은 학습만화가 워낙 좋아져서.. 아이가 학습만화만 보려고 해요.

봤던것을 또 보고.. 또 보고.. 똑같은 책을 몇번이나 보는지 모르겠어요.

그러면서도 재미있다네요.

 

이 내일은 발명왕을 무려 3번씩이나 봤어요.

발명하는 것들이 너무 신기하고..재밌다면서 그렇게 보더라구요.

저라면.. 그냥 1번으로 끝냈을텐데... 아이들은정말로 다른것 같아요.

 



이번에 출간된 내일은 발명왕 5.  생각을 뒤집는 발상에서는 엉뚱함과 기발함으로 독특한 아이디어 물품을 만들어 낸다는 내용이에요.

 

 

 

 

기발하고 아이디어가 좋은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브레인스토밍으로 인간의 뇌에서 무한대로 생성되는 정보들을 하나씩

끄집어 내서 그것들을 이용해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서

수많은 의견들을 내놓아요.

 

 

 

 

 

그렇게 끄집어낸 아이디어들을 하나로 모아서 제시된 아이디어들을 결합하거나 개선을 통해서

더욱더 좋은 아이디어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여러개의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좀 더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그것을 통해서

획기적인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하고서야 드디어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내는걸 보여줘요.

 

이런걸 보면서 우리 아이.. 정말로 자기가 과학자가 된 것처럼...

책을 보면서 한대범이 자신이 된 것처럼 .. 한대범이 내놓은 의견에 또다른 의견을 덧 붙여 또다른 것들을 만들어 낸다면서

저에게 쫑알쫑알 여러가지 얘기들을 들려주더라구요.

 

저는 거기에서 맞장구만 열심히 쳐줬어요.

 

'그래그래.. 정말로 좋은것 같은데..' 뭐 이런식으로요. ^^

 

 

 

정말로 재미있나봐요?? ^^

과학자가 장래희망이라서 그런가?? 더욱더 이 책에 푹~ 빠져서 살고 있는것 같아요.

 

 

 

 

 

 

또다른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이런걸 보면서 저희아이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것들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 또 생각.. 또 생각..  하더니..

자신만의 스케치북에다가 자신만의 개발품을 그려내더군요. ㅎㅎㅎ

 

정말로 웃겨요. ^^;;

책인데도.. 책에 있는것들은 직접 해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앙증맞네요. ^^

 

 

 

 

 

 

남들과 다른 발명품을 만들어도 자신의 것으로 등록을 해놓지 않으면 자신의 것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발명 특허 검색을 통해서 자신이 개발한 것이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고,

없으면 그때 부랴부랴 만들어서 발명 특허 등록시켜야 할거에요.

 

저도 생각하는건 많은데.. 제가 생각하는것은 다른이들도 했을것 같아요.  ^^

아이는 과학자가 된다고 하니. 엄마는 과학자의 엄마답게.. 몇가지 발명품은 내놓는게.. 좋을것 같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