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 사는 내 친구들
유영소 지음, 박해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저희 아이는 이 책으로 유럽 각국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저희 아이는 세계국가에 대해서 궁금해하지도 않고, 많이 알고 싶어하지도 않아서 세계국가를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 싶어서

이 책을 골라봤는데..다행히 아이가 잘 읽고 있네요.

 

유럽 각국에 있는 친구들이 들려주는 유럽 이야기라 아이가 더욱더 재미있어하고 흥미로워 하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유럽여행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싶네요.

올해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여행을 떠나기전 우리 아이들이 유럽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고, 어디를 가고 싶어하는지...

물어보고 싶어서 유럽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아이가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는 책을 고르던 중.

유럽 여러나라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들려주는 유럽 각각의 나라의 문화와 역사, 유명지들을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라서

이책을 골라봤어요.

 

 

 

저희 아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영국에 대해서 살짝 알아봤어요.
영국 런던에 살고 있는 친구가 소개해주는 영국.

 

 

 

 

 

영국에 사는 친구가 잠깐잠깐 소개해주는 영국이란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니
영국 사람들은 마법과 같은 환타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군요.
 
사실.. 해리포터 영화는 개인적으로 그다지 재미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영국 사람들은 마법과 같은 환타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해리포터와 같은 환타지를 좋아해서 해리포터 영화를 많이 보고 사랑했다는걸
들으니깐.. 왜 그리 해리포터 영화가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지 어느정도 이해가 가네요. ^^

 

 

 

영국을 방문하면 꼭 한번은 찾아가보면 좋은 유명한 곳 여러곳을 소개해주네요.
그중에서도 저는 진짜 여왕이 산다는 버킹엄 궁전에 가보고 싶네요.
멋진 근위병 교대식도 눈으로 직접 보고 말이죠. ^^

 

 

 

그리고 아이들을 둔 가족이라면 대영박물관을 꼭 한번 가보라고 하네요.
대영박물관은 영국 최초의 박물관으로 유럽은 물론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아시아에 이르는 유물들이 꼭꼭 채워져 있어
꼭 한번 가보면 좋다고 하네요. 여기에는 한국관도 따로 있다네요. ^^
 
 
외국에서  한국의 유물들을 본다면 그 느낌이 어떨까요??
직접 느껴보고 싶네요. 유럽에서 만나는 우리나라 유물들 직접 보고 직접 그 느낌을 받아보고 싶네요.

 

 

 

 

 

 

 

 

유럽 곳곳의 나라에 있는 유명지도 찾아가 볼 수 있도록 잘 정리되었는데,
크리스마스가 생긴 유래도 알아볼 수 있는 좋은정보들이 한가득 들어가 있는 세상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유럽여행을 떠나기전 한번쯤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들춰봤던 책인데...
유럽 각국의 유명지만 알려주는것이 아닌, 각국의 역사나 문화들까지 낱낱이 얘기해주고 있어서
유럽에 있는 나라에 대해서 잘 모르는 아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세계 이야기 책이네요.

 

여행을 위해서 이 책을 들춰보지 않아도,

유럽 각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 아이라면 이 책 한번 읽어보면 좋겠네요.

 

 

저희 아이는 이 책으로 유럽 각국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저희 아이는 세계국가에 대해서 궁금해하지도 않고, 많이 알고 싶어하지도 않아서 세계국가를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 싶어서

이 책을 골라봤는데..다행히 아이가 잘 읽고 있네요.

 

유럽 각국에 있는 친구들이 들려주는 유럽 이야기라 아이가 더욱더 재미있어하고 흥미로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