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원소 아파트 아이세움 열린꿈터 13
이영란 지음, 우지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다닐때 원소 주기율표 정말로 달달달 외웠던 것 인데... 다들 생각나시나요?

저.. 생각 안나요. ㅠ.ㅠ    

 

그때에는 정말로 머리 터지게 외웠던 것인데.. 사용하는 기회가 없다보니.. 다 까먹어버렸네요.

  

그때 제가 학교 다닐때에도 원소 주기율표 외우는거..정말로 힘들었는데,

지금 학생인 아이들도 원소 주기율표 외우는거 정말로 너무너무 힘든가봐요.

 

조카가 요즘 원소 주기율표 외우는걸 잠깐 봤는데.. 얼마나 힘들어 하던지..

제 어렸을때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우연히 서점에 갔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이 책 보는순간 우리 아이에게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손에 쥔 화학원소아파트 책이란 그토록  힘들게 외웠던 원소 주기율표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외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처럼 이야기형식으로 나온 책이에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원소들만 모아놓았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배우게 되는 원소들을 위주로 책 내용구성을 해놓았어요.

그래서 원소들을 배우게 되는 초등4~5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완전 딱이네요.

 

 

 

 

 

산소에 관한 원소를 알아보기 위해서 산소에 관해서 얘기해주는 장을 펼쳐봤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글을 시작해서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으면서 책장을 펼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저학년의 초등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책이라 오랜만에 좋은책 찾았네요.

저희아이는 지금부터 이책 보면서 고학년때에 배우게 되는 원소들 공부좀 하면 될것 같아요.

 

화학을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완전 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