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시대 보물찾기 2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6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세계 유일의 인조석굴암을 누가 손상해놓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저도 이런 사실은 이번에 알게되었네요.

 

학교 다닐때 역사 공부에는 시겁했었는데..

이런 사실도 모른채 살아온 제 자신이 실망스럽고 부끄럽네요.

 

 

이런 사실도 저희 아이를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

요즘 저희아이가 읽고 있는 책에서 본 내용을 저에게 물어오면서 제가 아이를 통해서 다시금 역사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석굴암을 보러 가면 석굴암 앞에 유리로 막아놓았다고 하네요.

저도 이 사실을 몰랐어요. ㅡ.ㅡ 바보였죵.

 

 

 

 

 

 

 

 

석굴암 전상 부분이 약간 손상이 가 있는 상태였는데,

일본인들이 문화재 관리도 제대로 못하고 있다면서 자신들만의 기술로 문화재를 관리해준다는 명목하에

콘크리트로 외벽을 설치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보수 공사가 끝나자 석굴암 내부에 습기가 차기 시작하면서 이끼는 점점 심해지고,

부식이 시작되었다네요.

 

 

광복 후 1961년에 우리 정부도 석굴암을 수리했지만 상황은 점점 심해질 뿐이었다네요.

현대인의 기술로 고대 신라인의 지혜를 따라갈 수 없었던거죠.

 

 

 

 

 

신라인의 지혜를 망각하고 일본인들이 자신의 방법대로 문화재 관리하는 바람에,

위대한 유산에 흠이 생기는 바람에 인조석굴이 되어버렸더라구요.

 

정말로 우리 옛선조들은 정말로 똑똑한 것 같아요.

옛선조들의 기를 팍팍 받아서 모두들 똑똑해졌으면 좋겠네용. ㅎㅎ

저부터 공부를 좀 더 해야겠어용.ㅎㅎㅎ

 

 

 

 

 

 

 

 

재미있는 사실이 숨어져 있어서 읽는 내내 책을 내려놓을수가 없더라구요.

우리 애가 왜그렇게 이 책을 좋아했는지 알 수 있었어요. ㅎㅎㅎ

 

 

 

 

 

 

 

저희 아이가 보던 책은 요 책은 신라시대 보물찾기2탄이에요.

저번에 1탄을 읽ㅇ혀보았는데 그때 잘 읽어서 다시금 2탄을 들여놓아주었는데..들여놓은 보람 팍팍~ 느끼네용.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