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전읽기 혁명 : 실천편 - 내 아이에게 맞는 실천적 읽기법과 고전읽기의 핵심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작년에 송재환 선생님이 집필하신  초등고전 읽기를 처음 읽어보면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서 지금도 종종 다시한번 책을 꺼내서 읽어볼 정도로 소중히 다루고 있는 책 중에 한권인데...

이번에 송재환 선생님이 2번째의 책으로 초등고전 읽기를 제대로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내셨더라구요.

 

 

 

 

초등 고전열풍에 빠지도록 한 송재환 선생님의 초등고전읽기법의 실천하는 방법이 고스란히 들어가 있는 책이네요.

 

이 책을 읽어보는 순간 고전읽기를 제대로 읽는 방법이 정말로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네요.

첫번째 책에서 소개된 고전읽기의 중요성을 듣고 바로 우리아이에게도 고전을 읽혀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볼 수 있다는 이솝우화책을 건냈는데.. 역시나 실패했던 적이 있어죠.  ㅠ.ㅠ

 

왜.. 실패했는지.. 그때는 잘 몰랐는데, 지금의 책 고전읽기 실천편을 읽어보면서 제가 왜 실패했는지

어느정도 알겠더라구요.

 

실천편을 읽어보고서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다시한번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전읽기를 실천하기전에 궁금해 하는 것들을 나열해두고 해결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네요.

제가 궁금해했던 부분들이 다 들어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특히나 책을 더 싫어하게 되면 어쩌죠?라는 질문..

정말이지.. 제가 작년에 큰아이에게 고전읽기를 시도하기 위해서 고전책을 건네주면서 시작해볼려고 했는데..

그때 아이가 잠깐 책을 멀리했던 적이 있어서 이 질문이 가장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먼저 이 질문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봤네요.

 

 

 

고전읽기하면.. 중학년이나 고학년부터 읽혀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먼저일텐데...

저학년부터 고전읽기를 시작해야한다고 하네요.

 

이 얘기를 들으니 바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밀려오네요.

올 겨울방학에는 고전읽기 제대로 실천해봐야겠어요.

 

 

 

 

고전읽기를 시작하기전에 우리집 독서환경을 체크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부터

고전읽기를 위한 진단표도 함께 들어가 있어서 고전읽기를 어떻게 실천해봐야하는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실질적이며 즉각적인 도움을 주고자 학년별,분야별 특성을 바탕으로 고전을 선정하는 법과

읽기법 그리고 초등아이에게 꼭 읽혀야 하는 11권의 고전과 읽기법을 자세히 소개되어있어요.

 

너무 많으면 부담감을 느낄 수 있어서 가장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11권의 책으로 줄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11권의 고전을 제대로 읽을 수 있는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네요.

 

 

 

 

고전읽기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되어져 있어요.

 

그리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11권의 고전을 하나씩 소개하면서

고전 읽기를 어떤식으로 실천해봐야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어요.

 

자세히 설명된 부분을 보고 난 뒤, 아이와 함께 고전을 읽고 난 후

함께 해볼 수 있는 독후활동, 독서 일지,독서 퀴즈, 마인드맵으로 확인하기등

정말로 다양한 독후활동하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올 겨울방학에는 다른 공부를 하기보다는 고전읽기 아이랑 제대로 한번 실천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