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세계에서 살아남기 3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5
김정욱 지음, 한현동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쭉~ 자신만의 꿈을 위해서

열심히 달리고 있는 큰아이에요.

 

로봇과학자가 되고 싶어서 유치원 다닐때에는 레고블럭 가지고 만지면서 놀더니...

학교에 들어가서는 본격적으로 과학자가 되겠다고 시작한 카이로봇을 하면서

지금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어요.

 

위 사진은 한창 더울때 동생과 함께 로봇을 만들고 있는걸 찍은사진이에요.  ^^

 

 

 

이렇게 로봇과학자를 되기 위해서 나름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아이인데..

그런 아이가.. 요즘 완전 푹~ 빠져 있는 책이 한권 있어요.

 

 

 

 

 

 

 

그게 바로 이 책이에요.

 

벌써 보신분들은 보셨을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요즘 이 책에 푹~ 빠져서 이 책만 볼려고 하더라구요.

 

 

흥미진진한 로봇의 세계가 쫙~ 나오더라구요. ^^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계속 이 책에만 빠져서 사나봐요.

 

 

 

 

 

 

 

 

 

 

 

 

만화도 너무 웃기게 그려져 있고,

말투도 재미있게 해서 그런지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제가 봐도 만화가 정말로 재미있게 꾸며져 있더라구요.

스토리도 탄탄하고요.

 

 

저희 아이처럼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책도 정말로 좋은것 같아요.

 

 

이 책에서 나오는 로봇들은 정말로 다양한 로봇들이 나와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네요.

화성탐사로봇, 무인정찰기,군사로봇,마이크로 로봇, 나노로봇,탑승로봇,로봇수트등

아이가 아직까지 잘 알지 못했던 로봇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몇년전에 나온 아바타라는 영화에서 나온 것과 같이 생각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아바타 로봇이 1988년 미국에서

한 과학자에 의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정말로 놀라워요.

로봇의 세계는 우리가 아는것보다 훨씬 더 많이 발전했더라구요.

 

 

저도 이 책 잠깐 보니깐 제가 알지 못하는 로봇들이 정말로 많더라구요.

 

 

 

 

 

 

 

 

요즘 수행평가와 단원평가가 너무 많아져서 열심히 공부해도 모자를판에..

이 책만 붙들고 있네요. ㅠ.ㅠ

 

엄마로써는 속상하지만..그래도 이 책을 통해서 로봇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게되면서

자신이 해보고 싶어하는 로봇과학자의 분야를 정하는데 아주 도움을 많이 주었네요.

 

 

저희 아이도 아바타 로봇처럼 생각으로 로봇을 움직여서 집안일을 도와주고, 사람이 해야할 일들 중 어렵거나 위험한 것들을 해주는

로봇을 만드는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

 

 

나중에 다른내용의 책 한번 사줘야겠어요.

 

 

 

 

by athena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