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 - 8가지 발명의 법칙 내일은 발명왕 4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발명왕24 - 이번에는 발명하는 발명키트가 함께 들어가 있다!!!

 

 

 

 

 

 

 

울 큰아들이 요즘 푹~ 빠져있는 내일은 발명왕 책이에요.

몇달전에 내일은 실험왕 책을 몇권 사줘서 보여줬더니 그 책을 무척이나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실험왕 신간책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내일은 실험왕이 아닌, 내일은 발명왕이라는 책이 보이더라구요.

 

발명이라고 하니깐 더욱더 보고 싶었는지..이번에는 이책을 고르더라구요.

 

그래서 아들 성화에 이거 한권 구매해줬어요.

 

 

 

 

 

 

 

 

 

 

책과 함께 들어가 있는 실험도구에요.

발명품을 만드는건데..어떤 발명품이 들어가 있나 싶어 박스를 열어보니

윙윙 청소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과학실험도구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발명이라.. 너무 어려울것 같아. 나중에 신랑이 시간이 좀 날때 아이랑 함께 해보라고 아직 이건 해보지 않았어요.

저혼자서 아이랑 이거 할 엄두가 나질 않더라구요.

 

 

 

 

 

 

 

 

 

 

우리아이들이 과학을 배우게 되면 알아야 하는 과학이론들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낸 학습만화책이더군요.

제가 학교에 다닐때 과학하면 정말로 어려워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 이렇게 좋은 학습만화책이 있었다면 이런 책으로 재미있게 과학이론 알아본 뒤,

교과서로 다시한번 배우면 과학이론 까먹지 않겠더라구요.

 

왜..우리때에는 이렇게 좋은책이 나오지 않았는지... 정말로 아쉬워요.

 

 

내일은 발명왕 24에서는 집에 있는 재활용품을 가지고 옷걸이 독서대 만들기부터 시작해서

세상을 바꾼 발명품 골드버그 장치, 우리 생활 속 재활용되는 것들, RC고무 동력기, 압전소자등의 주제를 가지고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먹고 버린 페트병이 어떻게 재생 섬유로 제조되고 있는지 상세한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읽고 난 울 아들.

페트병 재생 섬유로 된 옷을 하나 사달라고 하네요.

정말로 페트병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고요. ㅎㅎㅎ

 

 

그 정도로 책에 푹~ 빠져서 재미있게 읽으면서 과학원리도 알고, 재활용되는 것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좀 더 깊이 알 수 있더라구요.

 

올해 여름방학 숙제로 재활용되는 물건 알아보기와 함께 재활용되는 물건들을 이용해서 또 다시 재생되는것들을 알아보는게

숙제였는데.. 그때 이 책이 있었다면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었을것 같아요.

 

다음번에  또 그런 숙제가 있을때에는 꼭 이책부터 찾아봐야겠어요.

 

 

 

 

 

 

 

 

 

 과학원리를 설명해주면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과학기술로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장도 함께 있어서

우리 아이랑 함께 어떤 발명품을 만들어보면 좋을지 의논해보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저희 아들이 과학자가 되는것이 꿈인데..

이번에 이 책을 보면서 과학자의 꿈을 더욱더 구체적으로 세우게 되었어요.

 

 

 

 

 

by athena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