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1 - 변화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21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21/ 실험키트/ 아이세움 / 미래엔

 

 

 

 

 
 

 

 

이거 모르는 사람은 간첩일거에요. ^^

정말로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잘 아실거에요.

저역시도 저희 아이를 통해서 이런 책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도서관에 가서 봤는데 너무너무 재밌다면서 이걸 그렇게 사고 싶어하더라구요.

 

 

사고서 안달나서 있던 차에.. 이번에 새로 출시된 21권 변화의 대결이란 책을 받게 되었어요.

 

그래서 본격적으로 <내일은 실험왕>책을 보게 되었답니다. ^^

 

 

 

 

 

 

 

 

책을 사면 책 1권과 실험키트 한박스가 함께 구성되어 있네요.

 

이거... 1탄부터 읽어야 하는데.. 성질 급하고.. 새로 나왔다고 해서 최신 21탄부터 읽네용. ㅎㅎㅎ

마지막부터 읽어도 이야기가 끓기는 것이 아니라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에 새로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

 

21. 변화의 대결이라는 주제로 이야기가 나오나봐요.

 

 



 

 

 

이책에서 알려주는 지식에 대해서 얼마나 정확한지를 볼 수 있는 건 책을 어떤분이 쓰셨고,감수를 어떤분이 맡으셨나를 보시면

될 것이기에 저는 항상 책을 고를때 글쓴이와 감수를 항상 보고 있어요.

 

감수를 맡으신 박완규 교사와 사이언피아 대표인 이창덕 님이 맡고 계셨네요.

 

이분들의 이력을 보니.. 믿을 수 있겠어요. ㅎㅎㅎ

 

 

만화지식그림책이라도 우리아이의 지식을 높여주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만큼

정확한 지식을 전달해주는지를 눈여겨 봐야겠죠 .

 

 



 

 

 

<내일은 실험왕>책은 시리즈로 되어 있어요.

1권부터 21권까지 나온 상태이고요.

22권은 조만간 출판된다고 하네요.

 

 



 

 

 

이번 21편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까?? 추리해볼 수 있도록

책 뒷면에 이 책에서 어떤 지식들을 알아볼 수 있는지 간단히 설명되어져 있어요.

 



 

 

 

 

21권의 책 목차입니다.

 

 

 


 

 

 

등장인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 있어요.

등장인물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지만 이야기의 흐름을 잘 알 수 있고,

더욱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테니깐 등장인물에 대해서도 꼼꼼히 읽어봐요.

 

 

 

 

< 책 내용 살펴보기 >


 






 

 

 

그림을 보고 있으니깐 아이들이 왜 그렇게 이 책을 좋아하는지 알겠네요.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함께 재미있고 익살스런 표정들이 잘 그려져 있어서 책을 읽기보다는

한편의 만화영화를 보고 있는것과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이렇게 그림으로만 설명하는 게 아닌,

책 중간중간에 집에서도 실험해볼 수 있는 간단한 실험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군요.

그리고 그 실험방법을 통해서 뭘 알려고 했는지도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어요.

 

이 장을 본 울 아들녀석...

집에서도 간편하게 해볼 수 있는 과학실험이라고..

자기도 집에서 해보고 싶다면서.. 하고 싶다고 안달안달~ 저를 들들 볶더라구요. ㅠ.ㅠ

무서버라~~

 

 



 

 

 

 

화학반응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도 그림으로 잘 그려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보니깐 아이가 금방 알게되네요.

이래서 엄마들이 학습만화책을 구입해주나봐요. ㅎㅎㅎ

 


 








 

 

 

 

또한 세상을 바꾼과학자는 장에서는 이번 책에서 소개할 과학자 한명을 선정해서

그 과학자의 연대기를 꼼꼼히 얘기해주고, 과학자가 남긴 업적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네요.

 

이런 원소기회는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할때 공부하게 되는건데..

학습만화를 통해서 눈으로 한번이라도 보게 되어.. 나중에 학교에서 공부할때 더욱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그토록 읽어보고 싶어했던 <내일은 실험왕>을 읽을 수 있게 되어서 그런지...

한눈 팔지않고 소파에 누워서는 한참동안 보고 있네요.

 

 

이 책 역시 하루만에 다 읽어버렸어요.

학습만화라서 아이가 더욱더 몰입을 하면서 읽어서 많은시간동안 집중하고 읽고 있네요.

 





 

 

 

 

책 속에 부록으로 함께 들어가 있는 실험키트에요.

실험키트에 들어가 있는 모든것들은 자율안전확인신고가 된 제품이라면서 크게 표시되어져 있군요.

이걸 보니깐 더욱더 안심하고 우리 아이랑 재미있는 실험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박스를 열어보니 지퍼팩에 시험관 2개와 요오드용액, 면봉, 전분가루가 들어가 있네요.

이것 말고 돈을 주고 구입할 것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아주간단하게 재미있게 실험할 수 있겠어요.

 

실험할려고 보니 설명서가 없어진 관계로... 잠시 보류했네용.

다음에 꼭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