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수학(계산편) 초등 1학년 2학기 (2023년용) - 공부는 습관이다! 하루한장! 아침 5분 수학 (2023년)
김태현 지음 / 오픈북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큰아이가 학교생활을 시작한지 벌써 5개월이 다 되어가네요.

며칠 있으면 방학이 시작되고... 방학이 끝나고 나면 2학기 시작~!!!

 

지금까지는 그다지 공부다운 공부를 하지 않았는데...

2학기때에는 본격적으로 시험이라는 것도 있어서 제가 살짝쿵 걱정이 되네요.

 

 

그중에서도 수학.

 

1학년 수학은 간단한 계산문제가 많이 나오는 만큼 계산하는 문제에서 재빨리 시간내에 풀어야 하는건데..

울 큰아이가 잘 해낼수 있을지..

 

 

 

그래서 계산실력을 높여줄 수 있는 문제집을 찾던중.

 

 

정말로 잘 만들어진 수학 문제집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아침에 학교 가기전 잠깐 풀어보던가... 아님 휴식시간에 잠깐 짬을 내서 풀어볼 수 있도록

짜여진 수학문제집이에요.

 

문제집 크기는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인데다가 두께도 얇아서  책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딱~이더라구요.

 

 

 



 

 

 

 

공부를 하기전, 나의 목표를 정하는 페이지도 있어요.

공부는 내가 왜 공부를 하는지...  목적을 가지고  해야하는 만큼,

목표를 좀 더 세세하게 작성하고 공부하면 공부하다가 조금 흔들릴때 마음을 다잡고 잘 할 수 있을거에요.

 

 





 

 

 

 

공부를 하는 실천계획표, 한달간의 일정표등도 짤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 나름 좋은 수학 문제집.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챙긴 수학문제집.

 

 



 

 

 

 

1학년 2학기때에는 이런것들을 배운다고 하네요.

 

처음봤어요. 2학기때에는 어떤것들을 배우게 되는건가??/했는데...

이런게 나오는거군요.

 

 

 



 

 

 

 

TIP>으로 숫자를 읽을때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도 나와있네요.

 

문제집을 풀면서 알아야 할것들을 페이지 하단에 TIP>이라고 해서 표시해두었네요.

 

 



 

 

 

 

수학문제집을 한장 풀때마다

어제의 기록, 오늘의 할일, 숙제하기, 공부하기, 책읽기는 어느정도 했는지.. 꼼꼼하게 적는 부분도 있어요.

 

수학문제집이 아니라.. 정말 수학문제집과 함께 일기장이 있는것 같아요. ^^

 

 

 





 

 

 

세 수의 계산도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알려주고 풀이과정도 알려주네요.

 

 

음... 이거 하나로 우리 아이 계산실력은 좀 늘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수학문제집이 작아서 들고 다니면서 한장 두장 푸는거... 정말로 좋을것 같아요.

 

 

한장에 문제가 많아봐자... 10~ 15문제정도밖에 안되는거라 아이들에게도 크게 미가 되지는 않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