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의 초등 엄마 물음표 - 우등생으로 키우고 싶은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50
민성원 지음 / 예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교육에 더욱더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네요.

예전에는 왜 그렇게 아이들 공부.. 공부...하나 했는데...

이제 제가 초등생 맘이 되고 나니깐 알겠어요.

왜 그렇게... 엄마들이 공부..공부..하는지...



저도 아이 공부에 정말로 신경 많이 쓰였는데.. 신경 쓰는만큼...

아이의 공부를 봐줄수가 없어서... 시간 분배를 잘해서.. 아이에게 공부시킬까????

아이의 공부 방식을 알아두고... 우리아이 공부를 봐주면 어떨까 싶어...

우리아이 공부 시키는데 도움이 될만한 교육서들을 많이 찾아보다가

민성원님이 예전에 쓰신책을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던적이 있어.

이번에도 민성원님이 쓰신 책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저처럼 초등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할만한 것들로 질문과 그 해답을 알려주는 형식으로 쓰여진 책인데

정말로 저처럼 아이의 공부를 어떻게 봐주면 좋을까??? 고민하시ㅣ는 분들이 보면... 참 좋겠더라구요.



내 아이의 특성을 찾아볼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어서 우리아이가 어떤 공부방식을 하고 있으면 되는지...

엄마 혼자서도 찾을수 있어요.

우리아이 특성을 찾으면 거기에 맞는 공부방법들을 배워야겠죠.

그역시도 정말로 세분화 되어 있어서 너무너무 좋더군요.



저의 선택이 헛되이지 않았더라구요. ^^.

 

 

 

목차만 보셔도 아시겠죠?
어떤 내용들이 이 책속에 담겨져 있는지...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것 같아요.

 

 

 

 











 

 

 

 

기억이란게..단순히 뭔가를 배워서 내 머리속에 집어넣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기억에도 이렇게 단계별로 나눠져 있고, 이 단계별로 아이가 얼마나 잘 따라오는지에 따라 우리 아이가 공부를 잘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걸 읽는 순간부터,
우리아이의 기억력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 학교에서 돌아오면 바로 복습할 수 있도록 하면서.. 아이가 배웠던 것들을

까먹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게 되었네요. ^^


 



 

 

 

 

 

초등 공부에도 10가지 원칙이 있다고 하네요.
10가지 원칙에 따라서 우리 아이를 가르치다보면..우리 아이 제가원하는 우등생이 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학습 계획은 내 아이의 공부 머리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진단에서 출발한다!>

 

 

저는 이말이 가장 인상깊게 와 닿아요.


이 말뜻은 부모가 우리 아이 공부 머리에 대해서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우리 아이를 끊임없이 지켜보고 우리 아이가 잘할 수 있는게 뭔가? 알아내라는 말뜻이겠죠. 그리고 이 글 깊은곳에는 '우리 아이를 많이 사랑해주세요.'라고 하는거겠죠. 우리아이를 많이 사랑해서 우리 아이의 강점이 될 수 있는것들이 무엇인지를 부모들이 가장 잘 알고 있어야만 우리 아이가 공부에서든 인생살이에서든 멋진 사람이 되어간다고 하는 것라고 얘기하는 것 같아서...저는 이 말이 가장 인상깊고 가장 좋네요. ^^

 

 





 

 

 

 

공부보다는 노는게 더 중요하다면서 아이가 학업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하는 엄마들에게도 따끔한 소리를 하시네요.

노는게 더 중요하다고 여기는 엄마들이 자칫 방임형으로 되어 우리 아이의 좋은 머리를 잘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로... 우리 아이 교육은 정말로 어려워요.

 

 


이렇게 어려울때면... 아이 교육에 손 놓고 싶어져요.
우리 부모들때처럼..그냥 아이 밥먹고 사는 문제만 신경쓰고 싶을정도로 머리가 아플때가 많지만...

그래도 놓으면 안된다는 신념으로... 힘들어도 참고 해낼려고요.

 

 

 

민성원님의 말씀처럼.. 자칫 방임형의 부모가 되어 좋은 머리를 제대로 써보지도 못한채 지내게 할 수는 없을것 같아서요.
 

 



 

 

 

 

이렇게 밝게 웃고 있는 아이의 얼굴.
학업 스트레스에 너무 노출이 되어 찡그리는 얼굴이 되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그러려면 엄마가 이런 좋은 교육서들을 많이 읽고, 우리 아이가 학업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죠.

 

 


민성원님의 이번에 쓰신 책. 이것도 역시 엄마들이 보면 좋은 책이네요.

 

 


우리 아이의 공부를 어떻게 봐줘야 하는지..궁금해 하는 부모님들에게 추천합니다. 물론... 어린 자녀를 두는 부모에게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