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문트기 영어 3 - 영어의 말문이 펑!터지는 Singing! Talking! 아이즐북스 말문트기 시리즈 8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김현주 그림, 리처드 패니어 감수 / 아이즐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즐북스에서 새로나온 말문트기 영어3탄이에요.

 

개인적으로 아이즐북스의 책들을 좋아해요. 저보다는 아이가 좋아한답니다.

 

오랜만에 서점에 나갔다가 이 책을 봤는데... 내용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할까? 말까??? 고민고민을 하고 있는데 예섭이가 이책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걸 사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해서 왔어요.

 

 

예섭이가 관심을 가지는 책이라면... 아이가 몇번이고 잘 보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고른책은 이야기책이 아닌, 영어책이라서... 망설임 없이 구입했어요.


이 책을 뜯어보고 싶다면서.. 얼릉 집에 가자고 하더니...

집에 도착하자마자... 책 포장을 뜯고는 자기가 아는 것들이 나오는지...

하나둘 손가락으로 짚으면서 열심히 종알종알 소리내어 읽어대더라구요. ^^

 

 

영어공부를 집에서 따로 공부한 적은 없었는데..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어요.

아마도 유치원에서 배운것 같아요.

 

 

그래도 유치원에서 배운것들을 바탕으로 영어단어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준 책을 만나서 너무너무 좋네요.

 


 

예섭이가 한참동안 이 책을 펼쳐놓고 보다가... 잠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이책이 얼마나 좋은지 하나하나 짚어봤답니다.



첫장을 펼쳐보니 원어민의 발음으로 녹음된 CD1장이 들어있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Part1. Food & Health

Part2. Places & People

Part3. Weather & Seasons

 

파트별로 10개씩 또 주제가 나누어져 있으며

Tittle Song이라고 노래를 통해서 영어단어, 영어문장을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어요.

 

Tittle Song만 잘 따라 한다면 영어단어,영어문장 정말로 쉽게 기억하고 알것 같더라구요.

 

 

예섭이는 영어를 영어동요를 통해서 알기시작하더라구요. 영어동요를 부르다보니 영어동요에 나오는 각각의 단어들을 알게 되고,

그 단어들의 뜻깥이 알게 되면서.. 단어들을 서로서로 연결을 해서 아주 짧은 문장을 만들어 내더라구요.

 

그런걸 보이기에... 이제는 영어를 좀 더 본격적으로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새 제가 아이한테 영어를 가르쳐주고자 조금 공부하고 있어요. ^^ 





 

 

그 다음장에는 책과 CD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는 장이 있었어요.

 

이걸 읽어보니깐.. 이책을 보고 어떻게 가르쳐주면 되는지를 알겠더라구요.

 

그럼 이책을 어떻게 활용해서 가르쳐야 하는지 살짝 들쳐볼까요??? 




Step1. 핵심 단어 따라 읽기

 

CD를 들으며 원어민과 함께 핵심 단어를 따라 읽어보면 된다네요.

 

저도 이방법대로 아이한테 알려주니깐.. CD를 듣고 잘 따라하더라구요.

따라해야하는 단어들이 많지가 않아서 5살 아이한테는 참 적당한 분량인것 같아요. 






Key Words를 따라하는 곳인데요.

 

사실적으로 표현된 사진들로도 많이 구성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그다지 많지 않은 양의 영어단어들이 있어서 좋아요.  




Step 2. 신나는 챈트 따라 부르기

 

Step1에서 익힌 단어들이 조합되어 아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짧고 간결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앞에서

익힌 영어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어요.

 

CD를 들으면서 신나게 챈트를 따라 부르다 보면 어느 순간 영어 단어와 문장이 저절로 입에 착착 달라붙는답니다.

정말로 문장이 길지가 않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정말로 쉬운 영어문장들이 있는거 보이시죠?

 

 

 

 

Step 3. 엄마와 영어로 대화 나누기

 

아이가 단어와 챈트에 익숙해지면 아이와 함께 CD를 들으면서 대화 문장을 듣고 따라 읽어보는거에요.

대화가 귀에 익으면 엄마와 아이가 직접 영어 문장으로 묻고 답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이게 될거에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나누는 대화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번갈아가면서 질문하면.. 한번 더 복습하기. 


 

그리고 영어를 배울때 꼭 알아야 할 것들을 <TIP>라는 코너에 적어놓았어요.

엄마들이 먼저 이곳을 본뒤, 아이한테 설명해주면 더욱 좋겠죠. 




Step 4. 재미있는 영어 노래 부르기

 

아이와 함께 주제에 맞는 영어 동요를 듣고 부르면서 각 파트 별로 마무리 활동을 해보세요.

영어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를 가지게 될거에요.

그리고 피아노로 연주할 수 있는 아이는 피아노로 연주할 수 있도록 악보가 함께 들어가 있네요.






나중에 피아노 악보 보면서 피아노도 치면서 노래를 함께 부른다면 머리속에 더욱더 쏙쏙 들어오겠어요. ^^

 

 

 

말문트기 영어 3탄에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요.

책 뒤편에는 또 다른 구성편이 있네요.




1.  공부했던 곳의 영어문장을 우리말로 해석해놓은곳도 있어요.

아이들이 공부할때 영어문장으로는 잘 말하는데.. 어떤 뜻으로 쓰이는지 모를때 이곳을 참고하면 좋겠죠. ^^




2. 알파벳 순서대로 책에서 나오는 단어들을 모두 정리해놓았어요.

미니 영어사전이니 이것 역시 잘 활용하면 좋겠죠. ^^




3. 우리 아이가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는지... 볼 수 있도록...

 

공부를 한 뒤 스티커를 하나하나씩 붙이면...

아이도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는지.. 꾸준히 공부했는지 알 수 있겠죠.

 

예섭이와 열심히 해서 이 나무에 스티커를 모두 붙여봐야겠어요. ^^




4.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

 

이 책을 통해서 영어공부를 모두 끝냈다면 아이에게 잘했다는 칭찬의 뜻으로 아이에게 상을 줄 수 있는 상장이 들어있네요.

예섭이도 상장 받는거.. 벌써부터 좋아하는데... 이걸로 유혹해봐야겠어요.

'예섭아~ 상장 받고 싶으면 이거 열심히 공부하면 된단다~' ^0^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예섭이도 저도 이 상 받아봐야겠어요. ^^

 

 

 

 

총평 : 어린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도록 해주는 책들이 참 많이 나와있는데요.

제가 그동안 봐왔던 영어책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어요.

 

지금 제 아들녀석(5살)에게 가장 잘 맞는 영어책인것 같아요.

 

아이들이 보기에도 귀엽고 이쁜 일러스트로 꾸며진데다가 사실적인것을 알 수 있도록 사진으로도 꾸며져 있어서

아이에게 더욱더 잘 알려줄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에 나오는 영어문장들이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다가 똑같은 문장에 단어만 조금씩 조합하면 되는 아주 쉬운문장이기에

어린아이에게는 더욱더 좋은것 같네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아이들이 얼마나 공부했는지에 대한 성취도를 볼 수 있도록

칭찬스티커 나무나 상장들은 아이들의 성취욕을 일으키기에 참 충분한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영어단어나 영어문장, 영어동요들이 어렵지 않은데다가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나오니...

아이들이 쉽게 영어를 익힐 수 있을것 같아요.

 

거의 흠잡을때가 없네요. ^^

 

엄마로서 너무 마음에 드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