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 평범한 내 아이를 위한 ‘지름길’ 수학공부법
민경우 지음 / 메리포핀스 / 2024년 10월
평점 :
(서평) [메리포핀스북스] 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평범한 아이를 위한 '지름길'수학공부법을 가르쳐 준다는 멘트가 눈길을 끌어 이책을 꼭 한번읽어보고 싶었어요.
[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책 제목만 봐도 수학공부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지 알려줄 것만 같아서 책이 도착하자마자 한동안 이 책을 읽었네요. ^^
책목차에서 눈길이 가는 곳이 있어서 그곳부터 읽기 시작했어요.
2부 입시 성공은 과감한 결단이 필요로 한다.
3부 수학의 지름길을 찾는 공부법
2부~3부를 먼저 읽고 난 후 1부를 읽었는데... 저자께서 왜 입시에서의 수학을 과감한 결단을 내리고 공부해야 한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작년에 큰애가 대입을 치루고 둘째 중학생1학년을 학부모로 요즘 중학생 아들의 수학실력이 큰아이때와는 다르기에 요즘 수학공부는 어떻게 시켜야 할 까?하는 궁금증으로 읽었는데..
틀린말이 없더라구요. 계통수학을 해야한다는 거 저역시도 느껴요. 계통수학에 맞게 아이의 실력을 점검하면서 수학공부를 하는 것이 그 어떤 공부보다 더 효과적이다는 것을 큰애를 키우면서 알게 되었는데...
제가 진작에 이 책의 저자님의 글을 읽었다면 큰애한테 수학공부를 시킬 때 조금 더 수월하게 공부시켰을것 같은데..
저와 아이가 직접 몸소 체험하고 느낀 부분을 콕콕 찝어서 알려주시니... 정말이지 이런 책을 진작에 만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말이 정말 확 와닿네요.
자녀의 진로에 대한 욕망과 목표가 없으면 우왕자왕하면서 공부를 하게 되는것 같아요.
큰아이의 주변 친구들을 보면 그렇더라구요. 지금도 재수를 해서 공부하는 친구들이 워낙 많아서...
저 말이 정말 맞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입시는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만을 위해 한 눈 팔지 말고 달려가는 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 메리포핀스북스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메리포핀스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