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경제용어 일력 365 (스프링) - 하루 한 장! 경제 공부 첫걸음
옥효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판된 옥효진쌤의 하루 한 장! 경제 공부 첫걸음-초등 경제용어365 도서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초등학생 6학년 아이가 요즘 경에 관심이 생겨서 뉴스를 볼 때마다 물어보는걸 보고

아이한테 경제공부를 좀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아이들이 쉽게 경제를 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될 만한 도서를 만나게 되어 너무 좋네요. ^^










일력 형태로 되어 있어서 매일 한장씩 넘겨서 자주 볼 수 있는 공간에 두고 매일매일 보면서 경제 용어와 경제상식을 공부하면 딱~ 좋겠어요.



초등 경제용어365(일력) 구성

- 경제용어의 난이도(상중하 표시)

- 오늘의 경제용어

- 경제용어 설명

- 한자와 영어 단어 명시해 둠

- 용어를 한 줄 풀이로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 줌

- 함께 알아두면 좋은 경제 용어 안내

- 경제용어가 사용되는 예문 안내






매일 경제공부할 수 있는 내용이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네요.

경제 용어 예문까지 있어서 아이들하고 신문기사 읽을 때도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1월부터는 경제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배치해두었어요.

요즘부터 본다고 하면 10월 세금/보험에 해당하는 경제 용어를 배울 수 있어요.

매달 분야별 경제 용어가 달라지니 참고해 주세요.

그냥 경제기초부터 보고 싶다고 하시면 경제기초부터 차근차근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1월~4월 : 경제기초

5월~6월 : 은행

7월~8월 : 투자/기업

9월 : 부동산

10월 ~11월: 세금/보험

12월 : 무역/법





중학생이 되면 경제용어도 조금 더 어려운 것들을 배우게 되는데

그런것들도 어느정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초등학생만 보기보다는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함께 봐도 될 것 같아요.

고등학생인데.. 경제 용어에 대해서 전혀 모르겠는데

쉽게 공부해보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스태그플레이션'와 같은 용어는 고등학생, 어른들도 모르는 분들이 제법 있으실거에요.

고등학생들은 수능시험을 치를려면 경제 용어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하기에

고등학생인데 경제용어가 조금 약하다 생각되면 이거 보시라고 추천드려요.

내용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너무 좋네요.

한자, 영어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경제 용어를 영어로 알게 된다면 중고등 학생이 되어 영어독해를 할 때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이 책은 초등학생만 읽기에는 내용면에서 너무 좋아

고등학생들도 함께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저는 이 책은 쭉~ 가지고 있으면서 아이랑 계속해서 경제용어& 경제공부해야겠어요.










뉴스나 신문으로 경제용어를 봤는데

잘 모르겠다면 <찾아보기>를 통해서 찾아서 바로 알아보는것도 좋겠어요. ^^

초등학생 고학년인 저희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책을 만나게 되어 저역시도 기분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