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고전소설 4 : 숙향전, 최척전 (2024년용) 쉽게 읽는 고전소설 (2024년) 4
김효정 지음, 김푸른 외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필독서 쉽게 읽는 고전소설 4권 숙향전, 최척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숙향전과 함께 최척전이란 이야기를 함께 비교해보면서 읽어보는 고전 소설이네요.

쉽게 읽는 고전소설 시리즈

우리 고전이 오늘날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기획한 청소년 고전 문학 시리즈라고 합니다.






두 편의 고전 소설을 비교하면서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숙향전과 최척전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가 되는지 간단하게 목차에서살펴볼 수 있네요.

그리고 줄거리 확인과 함께 토론을 해볼수 있는 페이지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만화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숙향전과 최척전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두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장 먼저 숙향전 이야기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그림과 함께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고전소설 이야기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거에요.

저희 아이다 긴글은 잘 안 읽으려고 하는데.. 이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있다고 저랑 함께 읽고 있네요.

읽으면서 모를 수 있을 어휘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어휘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야기를 읽는데

조금 더 수월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아요.

중학생이 된 학생들이라면 이정도 독해실력을 갖추는게 필요하다고 하니 아이랑 함께 고전소설 한권한권 읽어봐야겠어요.










이야기 속 인물들을 소개해주고 인물들과의 관계도를 함께 제시해주고 있어요.

어떤 인물들이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보면 이야기를 이해할 때 아주 편하죠.

이야기 줄거리 관계도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네요. ^^

책을 다 읽으면 책의 줄거리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어휘 퀴즈라는 QR코드를 심어두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어휘 퀴즈가 나오는데..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출제되는 어휘 퀴즈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








중학생이 되어서 고전 소설을 접하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책을 읽는 순간 글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초등학생 고학년도 읽기에 딱~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초등 고학년때부터 고전 소설을 조금씩 읽어둔다면 중학생이 되어서 조금 더 국어 공부하는게 수월하게 될 테니깐요.

쉽게 읽는 고전 소설 시리즈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 고학년 때부터라도 조금씩 읽어두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네요.

시리즈의 다른 것도 읽어보고 싶네요. ^^ 청소년추천도서로 쉽게 읽는 고전소설 시리즈 다른분들도 꼭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래요~

#중학생필독서 #청소년추천도서 #쉽게읽는고전소설 #숙향전 #최척전 #천재교육 #중학생 #고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