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 수업 - 아들러 심리학으로 배우는 바람직한 자녀교육의 모든 것
호시 이치로 지음, 김현희 옮김 / 이너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 자존감 키우는 부모 수업] 우리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법을 차근차근 배워봅니다.

우리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 수업/이너북

저희집 아이 남자아이인데도...마음도 여리고 작은 일에도 속상해서 눈물을 보이는게 너무 많아서...

아의 자존감이 낮을까? 싶은 생각에 이 책을 더 보게 되었던 것 같아요.

둘째아이는 큰아이와 나이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온 가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면서 살았던 아이라...

작은 일에 힘들어 하지 않고 속상해 하지도 않을것 같았는데...

그거와는 달리 작은 일에 많이 속상해 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서는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왜 우리 둘째아이는 왜??자존감이 낮을까? 하는 궁금증을 풀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보게 되었어요.

 

여러가지 상황에서 부모들이 어떤 행동을 해줘야 하는지 상황별로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제가 클때도 부모님이나 주변에서 빈번이 해왔던 것이 다 잘못되었던 방법이었더라구요.

제가 크면서 몸소 체험하면서 알게 된 것들을 저희 아이에게는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목차에서 지금 아이가 겪고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어떤 행동을 해줘야 하는지 배울수 있겠어요.

남자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라면 한번쯤은 다 겪었을 거에요.

저도 남자아이만 둘 키우다보니... 자주 잃어버리고 오는 모습은 수없이 보게되었어요.

이제는 아이가 뭘.. 잃어버리고 왔다고 해도

소리를 지르거나 윽박지르지 않고... '그랬구나..'하는 마음으로 아이가 다음번에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겨야 하는 이유를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실력까지 생겼답니다.

그래도 아직도 부족한게 한참이나 많네요. ㅡㅡ

'안돼'라고 말하기전에 어떻게 할 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아이랑 이야기를나눠보고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이야기를 해보라고 하네요.

그리고 실패하지 않으려고 더는 하지 않겠다는것은 긍정적인 해결방법이 아니기에

무조건 안하겠다는 생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옳지 않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아이 스스로 실패에 대한 책을져야 한다는것 과 실패 했을때 책을지는 방식에는어떤것들이 있을까?함께 고민해보고

아이가 저지른 실수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해야한다고 하네요.

<곤란한 일을 남 탓으로 돌리는 아이>을 읽다보니

이런 경우는 나중에 우리 아이가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읽어봤는데...

이 부분 내용을 읽으면서 만약 아이가 이렇게 행동할 때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도 알 수 있었어요.

이런 것처럼 여러가지 상황을 미리 살펴보면서

어떤 방법으로 우리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방법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몇날 며칠을 이 책을 손에서 놓치 못했네요. ^^;;

이 책은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 수업

“부모의 말 습관이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이 말을 기억하고 우리 아이를 대할 때 조금 더 신경써서 마음을써서 아이를 보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았지만 직접 읽어보고 솔직한 느낌으로 리뷰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