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또박또박 예쁜 글씨 : 초등 고학년용 - 악필을 교정하면 성적이 올라간다! 하루 10분 또박또박 예쁜 글씨
유성영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서 악필 교정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데... 왜? 이런 책들이 많이 나올까? 궁금했는데...

큰애가 고등학생이 되니깐 왜 악필을 교정을 해줘야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고학년 될 수록 서술형으로 진행되는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학생보다는 가독성이 좋은 글씨를 쓰는 학생이 조금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것도 있기에

저역시도 그점에 있어서는 어느정도 인정을 하게 되네요.

읽기 난해한 글씨로 쓰여진 시험지를 선생님이 오답으로 처리할 지,

정답으로 처리할 지는 개인적이지만...

그런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걸 몸소 체득했기에

너무 안 좋은 악필은 교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하게 되네요.

 

 

저자 유성영님은 대치동 악필 교정 마스트이고, 교육 1번지 대치동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글씨 교정 전문학원의 대표이자 운곡서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원장님이시네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지를 활용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악필 진단

악필을 바른 글씨로 바꿀 수 있어요.

차근차근, 처음부터 글자 연습

또박또박, 글씨가 반듯해지는 글자 연습

가지런히, 술술 써지는 문장 연습

생활 속 다양한 손글씨

아이의 악필 진단부터 해볼 수 있는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글자 연습, 문장 연습, 다양한 손글씨를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글씨를 잘못 쓰는 이유와 함께 악필 유형에 따라 교정 하는 방법을 아주 자세히 알려주고 있네요.

필기도구에 대한 Q&A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네요.

이렇게까지 자세히 알려주는 악필 교정본은 처음 본 것 같아요. ^^

 

 

저희 둘째 아이도 공부양이 많아지면서 해야할 숙제가 많아지면서 글씨를 빨리 쓸려고 하는 습관이 발생되다보니

어느 순간부터는 글씨에 힘도 없고, 글씨가 휘날리게 쓰는 습관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을 찾게 되었어요. ㅡㅡ

방학 기간동안 열심히 악필 교정 연습을 해서 새학년에는 조금 더 깨끗하게 쓰여진 노트를 보고 싶어서요.

방학 기간동안 할게 많아도 이 교재에 있는 글씨 쓰기를 꾸준히 해보겠어요~

#하루10분또박또박예쁜글씨 #예쁜글씨 #하루10분 #길벗 #악필교정 #악필교정연습 #악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직접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