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 전격 비교 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사파리
에그박사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을 너무 사랑하는 아이인데다가 에그박사를 너무 좋아하고 있어서

이책을 건내주니... 보자마자 너무 좋다면서 하루만에 이 책을 모두 읽었어요. ㅎㅎㅎ

그렇게 하루만에 다 읽고서도 계속해서 시간 날때마다 찾아보고 또 찾아보는 백과사전처럼 활용하고 있는 책이랍니다. ^^

 

 

 

곤충관에서는 우리들이 눈으로 보기에는 어떤 곤충인지 가늠할 수 없는것들을 묶어두었네요.

지금 현재 장수풍뎅이를 키우고 있는 아이 입장에서는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페이지를 한참동안 찾아보고 또 찾아보면서 자신이 기르고 있는 장수풍뎅이의 습성을 익히고 있어요.

 

 

동물관, 수생생물관도 있어서 동물을 한권의 책으로 동물의 관심도를 더욱더 높여줄 수 있을듯해요.

 

 

 

이처럼 만화와 간단한 글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편집되어 있어요.

사진만 봐도 대충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글을 잘 모르는 아이들도 충분히 볼 수 있는 책이네요.

 

글밥이 많은걸 읽기 싫어하는 저희 아이한테는 이 책이 완전 딱이었는지..

읽고 또 읽고를 반복하면서 읽고 있어요. ^^

 

 

추천QR코드도 함께 제공되어 있어서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어떤 영상이 있을까?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보니...

 

그동안 에그박사가 찍은 영상들을 볼 수 있도록 관련 영상이 연결되어 있어요.

아이는 유튜브를 통해서 먼저 보기는 했지만..그래도 관련 책을 읽고 영상을 한번 더 보니 너무 좋은가봐요. ^^

 

 

 

<결정적 차이>라는 코너에는 비슷한 동물들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요즘 장수풍뎅이를 키우는 아이가 케이론청동장수풍뎅이와

헤라클라스왕장수풍뎅이의 차이점을 알아보니 재미있다고 하네요.

차이점을 아주 장황하게 긴 설명을 해주기보다는 간단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주고 있어서 아이가 더욱더 재미있게 책을 읽네요.

 

 

 

 

<에그박사의 이상한 생물 상식>에그박사가 알려주지 않는거라면 일반인이

알기 어려운것들을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어서 이부분도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읽었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에그박사와 함께 알아보는 동물들이 정말로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