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4단계 (4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4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초능력 국어 독해를 1단계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서

벌써 4단계까지 공부하게 되었네요. ^^  


독해 문제집이 단계가 아주 세분화되어 나누어진 것이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랑 초등 독해 문제집을 여러권을 가지고 아이랑 공부하고 있답니다.


여러권을 초등 독해 문제집으로 공부하다 보니

교재별로 난이도가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 독해 4단계는 4학년 교과서 배울 수 있는 내용이 나오네요.


초등학교 교과서와 연계해서 독해문제를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학기중에는 교과서 복습하는 의미에서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미리 아이가 4학년 초등 독해 실력은 어느정도 해두어야 하는지 보여주기 위해서 4단계를 진행해볼까?해요.


처음에는 많이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겠지만...

교재별로 난이도가 있는걸 쥐어주면

아이 스스로도 자신이 발전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을거에요.

 

 

 

 

매일 한장 정도의 공부량만 제공되도록 해서

아이가 너무 힘들어 하지 않겠네요.

독해본문 글 지문도 그리 길지도 않아서 아이가 너무 힘들어 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문제의 양도 많지가 않아서 매일매일 공부하는 것에 큰 부담이 없을것 같아요.

 

독해 문제집을 여러권 진행하다보니

독해 문제집만 잘 풀려도 아이의 지적수준을 높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을 많지 읽지 않은 아이라면

독해 문제집만 풀어도 지적 수준을 높여줄 수 있더라구요. 제아이가 그랬어요. ^^;;

워킹맘이다보니 책을 많이 읽어주지 못해서 항상 미안했었는데...

독해 문제집을 여러권 공부하다보니

아이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는걸 몸소 체험하게 되었어요.


지금 위의 사진처럼 독해 글을 읽다보면서

아이가 궁금해 하는 것이 생기면 저한테 물어본다거나

독해 지문에서 나오는 단어들만 읽다보면 아이가 독해를 하는데

단어의 뜻이나 의미를 유추할 수 없어서 매번 사전을 찾아봤었는데...


초능력 국어 독해 문제집에서는 다양한 사진과 그림으로 독해 지문을 읽을 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아이가 독해 지문을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줘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자꾸만 찾게 되는것 같아요. ^^

 

 

 

 

 

그리고 독해 속 어휘 마무리 단원으로 1주일 동안 배운 어휘를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서 어휘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매일매일 진행하게 되는 독해 지문을 설명해주는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요.

강의도 너무 길지도 않아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강의시간 5분 정도를 집중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네요.


저 같은 워킹맘에게 동아출판 스마트러닝은 1:1 논술 과외 선생님과 같아요. ^^

 

 

 

 

 

 

먼저 지문 글을 읽으면서 독해 문제를 풀도록 하고

틀린 문제가 나오면 왜? 나오게 되었는지 제가 설명해주기보다는

무료 스마트러닝을 통해서 지문 설명을 다시 한번 듣고 오답 문제 풀이를 시키고 있는데

너무 편하고 너무 좋네요~~~ ^^



매번 지문 설명을 제가 해주던 걸 스마트러닝이 해줘서 제가 너무 편하게 되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 문제집 전권이 끝날 때까지 아이랑 공부할 것 같네요.

제가 찾던 교재라 너무너무 편하고 좋아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