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3-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습 공백을 메꾼다고는 하지만...

학교 선생님들이 가르쳐 주는 온라인 학습만으로는 학습 공백을 메꾸는게 쉽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학교에 가면 곧바로 수행평가라도 시행하면 어쩌나 싶어서

워킹맘이기는 해도 될 수 있는 한 시간을 내서

아이의 학습을 챙겨주고 있어요.

                      

개념과 유형관련 문제만 풀다보니

학생들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최상위 수학문제를 너무 안 풀어본 것 같아서

최상위 수학문제 위주로만 구성된 문제집을 찾던 중

천재교육 응용 해결의 법칙을 수학문제집을 알게 되었어요.

 

 

초등 상위권 수학 - 응용 해결의 법칙3-1로 내신 완벽 대비!!!

 

 

< 해결의 법칙(응용) 만의 학습 관리>

1. 메타인지 개념학습

2. 응용 개념 비법

3. 기본 유형 익히기

4. 응용 유형 익히기

5. 응용 유형 뛰어넘기

6. 실력평가

1~6단계별로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QR활용법으로 교재 내 QR코드를 인식 시키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QR코드 마다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초등 3-1 수학 목차

 

 

 

 

수학 개념을 그냥 나열하기보다는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로 풀어주고 있어요.

1단계 : 메타인지 개념 학습

메타인지 학습을 통해 개념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개념을 다질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처음 개념 설명을 할 때에는 다른 수학교재를 사용하다보니

개념설명만 많은 교재보다는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는게 너무 괜찮네요.

 

 

2단계 : 응용 개념 비법

한 단계 나아가 심화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전... 이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다른책에서는 볼 수 없는 응용 개념비법이 있어

아이랑 공부할 때 참~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

 

 

저는 1. 메타인지 개념학습과 2. 응용 개념 비법 부분을 따로 모아서 스크랩 해두었다가

혹시라도 아이가 개념을 살짝 잊어버리거나 할 때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스크랩 해두었어요. ^^

3단계 : STEP1 기본 유형 익히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지는 단계네요.

 

기본 유형 익히기에 있는 <해결의 창>에서는 꼭 알아야 할 개념, 주의해야할 내용들만을 따로 정리해두어서 문제를 풀 때

한번 더 <해결의 창>에서 힌트를 익힌 후 생각해보면서 문제를 풀 수 있네요.

4단계 : STEP2 응용 유형 익히기

응용 문제를 단계별로 푸는 연습을 통해 어려운 문제도 어려움 없이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응용 유형 문제 풀때에는 동영상 강의가 함께 나오고 있어요.

자녀가 공부하면서 힘들어 할 때 동영상 강의QR코드를 찍어서

손쉽게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응용 유형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학부모가 옆에 앉아서 자녀를 돌보지 않아도 ㅎㅎㅎ

자녀 옆에 딱~ 붙어있는 과외선생님이 있는것처럼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네요.

5단계 : STEP3 응용 유형 뛰어넘기

심화 유형 문제를 풀면서 조금 더 수학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6단계 : 실력 평가

실력 평가 문제들은 내신 지필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유형의 문제와 난이도가 높은 문제까지 있어 내신 대비 마무리 단계

 

1~6단계를 차례대로 공부하다보면 아이의 수학실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이렇게 좋은 초등 수학교재를 이제서야 보게 되어 아쉽기도 했지만...

그래도 초등3학년 때 좋은 교재를 알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

지금부터 천천히 초등 수학실력을 쌓아가면 수학 공부의 흥미를 높이면서

수학을 재미있는 과목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ㅎ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구성

개념 해결의 법칙(기초 수학) : 교과서 개념을 한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

유형 해결의 법칙(셀파 수학) : 기초부터 심화까지 몽땅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

응용 해결의 법칙(일등 수학) : 수준 높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된 교재

교재 살펴본 후

아이하고 온라인 학습에 맞춰서 공부해봤어요.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다보니

평면도형 부분은 설명하기가 어렵다고 해서 아이들이 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나눗셈을 지금 공부하고 있는데...

나눗셈도 거의 다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어서

아이랑 함께 응용 해법의 법칙-응용 유형 익히기 문제를 풀어봤는데

아이도 조금 더 이해하는 속도가 빨라졌네요.

타 교재에서는 응용 유형 문제를 아무리 많이 풀어도 아이가 이해하기가 힘들어 했는데...

해법의 법칙(응용)으로 공부해보니 아이가 쉽게 응용 문제를 풀 때 술술 풀어내고 있네요.

몇개의 문제에서 틀린것도 생기고 있지만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봤는데도 모를 때에는 동영상강의를 시청하게 되면

아이 혼자서도 응용 문제를 손쉽게 풀고 이해하고 넘어가네요. ㅎㅎㅎ

이런걸 보니 저도 아이도 응용 해결의 법칙 교재 자주 애용할 것 같네요. ^^

3학년 2학기 때에도 응용 해결의 법칙 교재로 수학 실력을 팍팍 올려봐야겠어요~~~

천재교육으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았지만

아이와 실제 공부하면서 느낀점을 진솔하게 담아 적어봤습니다.

초등 학년 자녀를 둔 분들에게 제 리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리뷰는 https://blog.naver.com/athena33/221980105528 에서 봐주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