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3-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면서

아이가 아직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초등 사회를 배우게 되었어요. ^^

 

 

사회라는 과목을 처음 배우게 되는 아이에게는

사회교과서에 나오는 용어들만 들어도 머리가 복잡하다고

교과서도 한번을 살펴보질 않았는데...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초등사회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역시나 용어가 어렵다고

힘들어하는 아이를 위해서

사회를 처음 접하게 되는 아이가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미래엔 탐깨비 초등 사회3-1 교재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미래엔 탐깨비 교재는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기초 학력을 높이기 위해서

기초 학력을 탄탄히 채우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이더라구요.

교재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저희 아이처럼 초등 사회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

사회 용어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사회 공부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

 

 

<활동하며 생각해요>

그림을 보면서 고르기, 색칠하기, 줄긋기 등 여러유형의 활동을 가볍게 하면서

어떤 개념을 공부하게 되는지 흥미를 돋구어 주는 장이랍니다.

 

'

<개념 학습>

배워야 하는 개념을 질문형식으로 질문하고 답하면서 개념을 익히고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사회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학생에게 딱~ 좋은것 같아요.

여기서 아쉬움이 있다면... 그림형식이 아닌

실사 사진으로 개념을 알려주면 어떨까?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림을 보다보니.. 아이가 그림이 이상하게 그려져 있다며... 의문을 가지면서 있더라구요.

어른이 저역시도 그림으로 보기보다는 사진으로 되어 있다면

아이에게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것 같아요.

(참고로... 그림을 보고 어떤 장소인지 물어보는 문제였는데... 아이가 지하철이라고 써서 틀렸다고 하니.

아이가 하는 말이 왜? 지하철이야?라고 따지기에 답안지를 봤더니...

문제집 답안에는 기차역이라고 되어 있지만... 제가 그림을 봤을때 기차역이라고 꼭 말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어요.

그림으로 봐서는 바깥풍경이 보이는 지하철로도 보이기에... 답안지에 적혀 있는 기차역이라걸 아이에게 납득시키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이런것들을 보니 그림보다는 실사 사진으로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

워낙 사물을 꼼꼼히 보는 녀석이라... 제가 저거 설명할 때 애 좀 먹었어요. ㅎㅎㅎ

 

 

<마무리 학습>

학습한 핵심 개념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 보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무리 학습 문제가 주어지고 있어요.

 

 

실력문제, 도전 서술형 문제도 함께 제시되고 있어서

아이랑 함께 초등 사회를 익히는데 부담이 없네요. ^^

 

'미래엔에서 교재를 제공 받았지만 제 솔직한 심정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