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초등수학 3-1 (2021년용)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에서 나오는 큐브수학 실력편 수학문제집으로 미리 3학년 교과 수학을 예습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여러 수학문제집 중 예습으로 보기에 딱~ 저희 아이한테 맞는것 같아서

동아출판 큐브수학 실력편으로 선택했답니다.


큐브수학 실력편 수학 문제집에는 개념을 설명해주는 기본서와 매칭북이라고 해서 개념 유형 문제를 한번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매칭북이 수학익힘책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교재 앞 부분에 공부 스케쥴을 짜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랑 공부스케쥴을 짰어요.


개념정도만 제가 알려주면 나머지는 아이 혼자서도 문제를 풀 수 있을것 같아서

개념 알아보는 건 저랑 함께 공부했답니다.

 

 

 

개념을 알려주는 부분이 아주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한테 개념을 알려줄 때 너무 편하네요.


어떤 수학개념문제집은 개념이 너무 장황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랑 공부할 때 지루한 감이 있기도 한데

동아출판 큐브수학 실력편은 개념을 알려주는 부분이 너무 길지도 않으면서

중요한 것들만 쏙쏙 알려주는 느낌이라 아이한테 가르치기에 딱~ 좋았네요.

 

개념을 알려주고 배운 개념을 토대로 문제를 풀어보는 건 아이가 혼자서 풀도록 했어요.

배운 개념을 정말로 확실히 아는지 모르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요.

 

 

 

아이 혼자서 문제를 풀고, 저 답안을 보고 답을 체크해보니

어렵지 않게 아이가 개념을 익혔네요.  ^^


여기서 1문제라도 아이가 틀렸으면 어떤 부분에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는지 체크할 수 있을텐데...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제가 잠깐 설명해준 개념만을 듣고 문제를 풀었는데 틀린 문제 없이 잘 풀었네요. 


초등 3학년 수학을 어려워하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아이가 어렵지 않게 접하게 되었네요.


 

방학기간동안 초등 3학년 수학 초등수학개념문제집은 동아출판 큐브수학S 실전편으로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