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3-1 (2021년용) - 새 교과서 반영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천재교육 체크체크] 중3-1 수학 개념문제집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체크체크 개념문제집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해보니

단원의 배경을 통해 수학이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예를 보여 줌으로 흥미유발을 일으키는 도입부분을 시작으로


개념정리, 개념 원리 알기, 개념 더 알아보기, 개념 적용하기


개념 익히기+한번 더 확인

개념 체크

실력 문제 속 유형 해결 원리

실력체크


중단원 개념 확인

중단원 마무리 문제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 융합 문제


탄탄하게 채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인수분해 페이지를 가장 먼저 살펴봤어요.

학생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얼마나 알아 듣기 쉽게 설명을 해줬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요. ^^


개념 정리

단원 별로 꼭 알아야 할 개념을 예, 도식, 도표를 통해 한눈에 들어오도록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개념 익히기+한번 더 확인

개념만으로 풀 수 있는 문제를 반복 연습을 통해 개념을 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계산력 집중 연습

계산력을 빼놓을 수 없기에 계산력 문제에만 집중해서 연습할 수 있는 문제들이 함께 제공되네요.



체크 짱 강의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개념을 한 번 더 체크해볼 수 있도록 하고, 꼭 알아야 하는 식들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요.



실력문제 속 유형 해결 원리

학교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실력 문제 들 중 설명이 꼭 필요한 문제들만 모아서 해결 과정을 제시하고,

학교 시험에 나올 수 있는 실력문제들을 함께 수록해주는 파트라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을것 같아요. 






중단원 개념 확인/중단원 마무리 문제

단원을 끝낼 때 배운 개념을 제대로 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기 위해서 빈칸을 채우며 필수 개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고,

개념 체크와 실력 체크에서 학습한 문제와 유사한 문제들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체크할 수 있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 융합 문제

교과서에 나오는 통합 교과 문제, 의사소통 문제, 실생활 문제등이 있어서

교과서에서 나오는 창의 융합 문제도 확실히 잡고 갈 수 있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체크체크 문제집은 중학교 수학을 어려워 하는 학생이나

개념을 탄탄하게 잡고자 하는 학생에게 

또는 학생의 학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참 유용한 교재가 될 것 같아요.


쉽고 빠르게 개념을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로

반복 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네요.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교재를 받아 직접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점을 진솔하게 풀어서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